메이저카지노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
영화《Holdovers : 바튼 아카데미》와메이저카지노 쓴 수기》
※ '읽고 쓰고 표현하기'의 감각을 글로 남기는 공간입니다.
※ 스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드의 미로 속에 갇힌 채 하루가 저물 때까지 골방에 틀어박혀 있노라면, 바깥세상의 35도를 웃도는 폭염과 갑작스러운 폭우는 마치 다른 차원의 이야기처럼 무관심하게 들린다. 이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어지럽게 혼재된 은신처에서, 나는 도스토옙스키의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주인공처럼 자아의 동굴에 집착하며 현실과의 단절을 경험한다. 글을 쓰며 고독한 자아와 씨름하는 이 고립된 순간들이, 역설적으로 인간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해 줄지 모르겠다.
재택근무는 메이저카지노의 씨앗을 품고 있다. 방 안에 놓인 가구들 사이로 오후의 햇살이 희미하게 스며든다. 모니터에 얼굴을 비추고, 키보드를 날카롭게 두드리면 글자들이 질서 정연하게 자리를 잡으며 고요를 깨뜨린다. 손목에 찬 애플워치 타이머는 마치 벽시계처럼 똑딱거리며 시간의 흐름을 알리지만, 그 의미는 사라진 지 오래다. 창밖 작은 공원은 마치 박제된 그림처럼 언제나 같은 시공간에 멈춰 있다.
방 안 가득 퍼진 고립감이 낡은 안개처럼 나를 감싸고, 나는 이 안갯속에서 점점 더 깊이를 잃어가고 있다. 시간을 마음대로 주무를 수 있는 자유의지가 매일 새롭게 충전되지만, 그 대가로 고립이라는 그림자가 찾아온다. 이 고립을 단순한 고독이 아닌 뼛속 깊은 외로움으로 해석한다면, 나는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주인공과 얼마나 다를 수 있을까. 나 역시 그와 마찬가지로 외롭고, 병들고(나이라는 필연적 동반자와 함께), 매력이라곤 찾아볼 수 없으며, 간 건강마저 의심스럽다(야행성 인간의 숙명이리라). 여기에 변덕스럽고 심술궂기까지 하니, 어쩌면 나는 그 지하 인간보다 더 깊은 나락에 빠진 것은 아닐까.
힘 빠진 인형처럼 의자에 축 늘어져 일하다 보면, 단순한 공상이 어느새 망상의 미로로 빠져든다. 생각이란 것이 이렇게 무용하고 위험한 존재일 줄이야. 메이저카지노 -아니, 차라리 외로움이라 해야 할까- 속에서 일메이저카지노 인간은 이런 불길한 결론에 도달하게 되는 모양이다. 에드워드 윌슨의 '우리는 비열하면서도 고상메이저카지노, 이기적이면서도 이타적인 존재'라는 말도 위안이 되지 않는다. 냉정히 자신을 돌아보면, '이기심의 저울추가 더 무거워지는 건 아닐까?' 메이저카지노 의문이 든다. 이런 자각은 결국 공허의 우울이라는 깊은 수렁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오늘 글은 마치 포틀랜드에서 구경했던 끝없는 화물 열차처럼 지루하게 늘어질 조짐을 보인다. 이 불길한 예감이 현실이 되지 않기를...
우울의 그림자가 드리울 때, 영화는 최고의 탈출구다. 재택근무의 숨은 매력은 근무 시간에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자유에 있다. (농담이라고 말하지만, 이 자유로움을 강조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나의 취향을 섬세하게 분석해 준 넷플릭스의 큐레이션이 추천한 첫 번째 작품, 《Holdovers : 바튼 아카데미》를 무의식적으로 선택했다. 때로는 이 '멋진 자유의지'가 내가 원했던 곳으로 정확하게 이끌어가기도 메이저카지노.
《Holdovers : 바튼 아카데미》
메이저카지노 예고편
https://youtu.be/DNUF8Mt0svk?si=jXOULzABfgTM1UEM
이 메이저카지노는 1970년대 매사추세츠 주의 사립 기숙학교인 ‘바튼 아카데미’를 배경으로 삼았다. 상황은 이렇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거의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학교를 떠나지만, 역사 교사 ‘폴 하넘’과 소수의 학생만이 학교를 지키게 된다. 이 메이저카지노는 그 이후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갈등을 주요 소재로 담았다.
‘Holdover’는 ‘남다’, ‘유지되다’메이저카지노 의미를 가지며 이전 시대나 상황에서 계속해서 남아있는 사람이나 물건을 가리킨다. 즉 복수형인 Holdovers는 바로 학교에 남은 교사와 학생들을 가리킨다. 이들의 캐릭터를 잠시 살펴보자.
폴 하넘: 바튼 아카데미의 역사 교사로서, 원리원칙을 중요하게 생각메이저카지노 사람이다. 학생들과 동료 교사들 사이에서 거의 인기가 없는 편이다. 말하자면 있으나 마나 한 인물이랄까. 폴은 트리메틸아민뇨증(썩은 생선 냄새 증후군)을 앓고 있는데, 이것은 그의 소외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앵거스 털리: 이혼한 부모 사이에서 자랐고 부모의 여행 때문에 학교에 남게 된다. 폴과 갈등을 겪지만 점차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사건을 경험메이저카지노.
메리 램: 학교 주방장으로, 베트남 전쟁에서 아들을 잃었다. 폴과 앵거스의 관계를 중재메이저카지노 역할을 맡는다.
리디아 크레인: 학교의 여직원으로, 폴에게 호감을 보이지만 그녀에게는 이미 남자친구가 메이저카지노.
영화의 분위기를 상상해 보자. 크리스마스를 맞아 교사와 학생들이 떠난 '바튼 아카데미'는 마치 버려진 지하실처럼 음울하고 적막하다. 복도에 울려 퍼지는 발자국 소리, 겨울바람이 창문을 스치는 소리, 그리고 옅게 감도는 먼지 냄새가 공허함을 더해준다. 이 고요 속에서 지워지지 않은 상처들이 낡은 학교 건물의 균열처럼 여기저기 드러난다. 교사 폴 하넘은 현재에 속하지 않은 듯한 인물이다. 그는 과거의 유물처럼 학교에 남아있지만, 모두에게 외면받은 채, 현재라는 이름의 바튼 아카데미에 갇힌 유령 같은 존재다. 그의 모습은 원칙만을 고집하는 도스토옙스키의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 주인공을 연상케 한다. 영화와 소설의 인물들은 모두 과거의 상처가 남긴 기억의 그물에 얽매여 있다.
고립된 메이저카지노실 같은 학교에서 폴과 앵거스는 서로의 상처와 마주하게 된다. 그들은 닮은 꼴 과거를 현재라는 거울에 비춰본다. 상처는 과거의 유물이지만, 기억 속에 오래도록 살아남는다. 지우려 해도 지워지지 않는 이 상처들은, 타인과의 교감을 통해 그 무게를 조금은 덜 수 있다. 치유란 결국 자신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말하는 것이 아닐까. Holdovers처럼 남겨진 사람들은, 서로의 상처를 어루만지며 치유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이 여정에서 우리는 진정한 자아를 재발견하고,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나'를 찾아 미래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영화 《Holdovers》에서 폴 하넘과 앵거스 털리는 각자의 고독과 외로움의 미로를 헤매며 자아를 재정립해 나간다. 폴은 고집불통 교사로서 자신의 존재 의미를 끊임없이 되묻고, 앵거스는 부모의 이혼으로 인한 상처 속에서 방황메이저카지노. 그러나 이들은 서로의 거울이 되어, 진정한 욕망을 발견하는 여정을 함께 걷는다.
버려진 이들은 바튼 아카데미라는 고립된 섬에서 새로운 형태의 가족을 일궈낸다. 초기의 멸시와 조롱은 점차 혈육과도 같은 깊은 유대로 진화메이저카지노. 이는 마치 사회적 낙오자들의 연대가 새로운 공동체의 씨앗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듯하다. 두 인물의 이야기는 실존주의의 핵심인 자유의지와 자아 발견이라는 철학적 여정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612291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세계로 잠시 발을 들여놓아보자. 이 소설의 주인공은 《Holdovers》의 폴을 연상케 하는 괴팍한 인물로, 자기혐오와 타인에 대한 경멸로 무장한 채 살아간다. 그는 마치 두 개의 감옥에 갇힌 듯하다. 하나는 바깥 세계로부터의 고립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내면으로부터의 소외다. 소통의 끈을 모두 끊어버린 채, 그는 점점 더 자신의 본질로부터 멀어져 간다. 결국 그는 사회라는 거대한 시스템에서 탈락한 '낙오자'가 되고 만다.
그는 세상 모든 이와 대립각을 세운다. 그러나 이 끝없는 투쟁에서 승리의 방법을 찾지 못하자, 결국 스스로를 메이저카지노의 감옥에 유폐시킨다. 이성의 끈을 놓아버리고 오로지 감정의 폭류에 몸을 맡긴 채, 그는 자신의 내면을 철저히 봉쇄해 버린다. 젊은 날의 추억 속에서 그가 사랑했을지도 모르는 한 매춘부를떠올리지만, 그 사랑마저 분노라는 불꽃으로 매도해 버리고 만다. 그에게는 타인과의 소통보다 고통의 껴안음이 오히려 편안하게 느껴진다.
도스토옙스키는 인간이 고통을 통해 성장하고 변화메이저카지노는 믿음을 품었다. 이는 니체의 '고통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라는 철학과 맥을 같이 메이저카지노. 그러나 이 작품의 주인공은 이러한 관념을 비틀어버린다. 그는 고통을 겪되, 그 속에서 기이한 쾌락을 찾아낸다. 고통이 그를 강인하게 단련시키기는커녕, 오히려 자기혐오와 무력감의 깊은 수렁으로 밀어 넣는다. 그리고 이 무력감의 독을 한때 사랑했던 매춘부 리자에게 되돌려주는 비극을 연출메이저카지노.
스스로 메이저카지노의 세계로 빨려 들고 말았다.
인간은 태생부터 고독의 씨앗을 품고 있다. 우리는 혼자 태어나고, 혼자 삶의 의미를 찾아 나서야 메이저카지노. 삶은 그래서 부조리하고 부조리한 가운데에서 우리는 그것을 개척해야 메이저카지노. 그 누구도 우리 대신 답을 찾아주지 않는다. 존재의 의미를 발견하거나 창조하는 것, 그것은 오롯이 고독한 개인의 몫이다.
삶이란 어쩌면 이 깊은 고독의 늪에서 벗어나려는 끊임없는 몸부림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우리는 때로 의도적으로 고독을 갈망한다. 재택근무를 선택한 나처럼, 우리는 스스로 고독의 심연에 빠져들기도 한다. 고독은 마치 눈덩이처럼 불어나 더 깊은 고독을 낳고, 결국 고립이라는 상처를 남긴다. 그래서 나는 지금, 좁은 방에 틀어박혀 마치 메이저카지노의 은둔자처럼 고독에 몸을 떨며 이 글을 쓰고 있는 것이다.
나의 고독은 유한하고 일시적이기에 견딜 만하다. 그러나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주인공은 끝없는 고독의 미로에 갇혀 살아간다. 그는 고독에 파묻힌 채, 소외된 상태에서 자신의 내면을 탐구해야 하는 이중의 과제를 안고 있다. 과연 내면으로의 끝없는 침잠만이 자아를 찾는 유일한 길일까? 아니면 관계 속에서 불가피하게 맞닥뜨리는 갈등을 헤쳐 나가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까? 타인과의 관계를 완전히 단절한 채 자아를 재발견하고 변화를 이끌어낼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이 질문들은 우리를 더 깊은 성찰로 이끈다.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 + 《Holdovers》= ?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주인공은 매춘부 ‘리자’를 만나 자신이 오랫동안 구축해 왔던 고립에 변화를 도모한다. 영화 《Holdovers》의 폴과 앵거스는 서로가 고립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건넨다.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에서 주인공은 리자에게 서늘한 충고를 내밀며 현재 삶의 비참함과 불안한 미래 그리고 불행한 삶의 결말을 이야기한다. 지금의 삶을 살아간다면 언젠가 파멸에 이르게 될 거라고 경고한다.
리자에게 자존감을 찾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라고 강력하게 권유메이저카지노. 하지만 사실 그것의 화살은 사실 자신에게 향해 있다. 타인에게 향한 비난과 조소는 결국 나의 고통을 드러내는 것과 마찬가지다. 인간은 고통에 몸부림치고 그것을 언어로 표현하고 싶어 메이저카지노. 다만 주인공의 언어는 거칠고 폭력적일 뿐이다. 그러나 이 충고는 주인공 자신에게 향해 있다. 자신의 내면에 감춰진 갈등과 자기혐오를 반영한 감정의 투사에 불과했다.
주인공은 리자를 구원하려는 시도를 통해 고립된 자신의 영혼을 세상 밖으로 끌어내려 안간힘을 쓴다. 하지만 그의 불안과 무력감은 오히려 자신을 더 깊은 파멸로 몰아갈 뿐이다. 인간은 좀처럼 변하지 않는다. 변화를 갈망한다고 외치면서도, 주인공이 메이저카지노 빠져나오지 못하듯 우리는 스스로 만든 지하 감옥에 갇혀 있다. 이러한 모순이 우리를 무력하게 만들고 공허의 늪으로 빠뜨린다. 삶은 역시 부조리하고 혼자 실존하기 어렵다.
리자에게 건넨 충고는 주인공의 숨겨진 또 다른 얼굴을 드러낸다. 이는 그가 단순히 자기중심적이거나 악한 인간이 아님을 보여준다. 그의 조언 속에는 이타성과 동정심이 스며있어, 인간 내면의 복잡다단한 층위를 엿볼 수 있게 메이저카지노. 인간은 단일한 특성으로 규정될 수 없는 존재다. 우리는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채로운 면모를 드러내는 만화경 같은 존재인 것이다.
나는 변덕쟁이다!
나 역시 이 익숙하고 정든 메이저카지노 벗어나지 못할 운명인 듯하다. 꽤나 변덕스러운 인간이라고 자처하지만, 이는 역설적으로 변할 수 없는 나의 완고함을 방증하는 것이리라. 내면의 변화가 불가능하다면, 차라리 외부의 대상을 바꾸는 편이 낫다. 세상도, 타인도 바꿀 수 없으니 결국 내 관심사만을 부산스럽게 바꾸는 것이 유일한 탈출구인 셈이다.
나는 이 철저한 고독감에 중독되어, 어쩌면 이 감정이 최고의 행복이라고 자위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고립이 곧 최대의 자유라고 믿는 것은 지나친 비약일까? 고립을 자유의지의 표현이라 감히 정의해도 될까? 하지만 이 자유에도 분명한 한계와 경계가 존재한다. 무미건조한 코딩,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낭비하는 무의미한 딴짓, 여러 권의 책을 동시에 읽는 산만함, 창밖을 바라보며 빠지는 공허한 공상, 그리고 간헐적인 운동. 이런 것들로 메이저카지노도 충분히 활기찬 삶을 살고 있다고 착각하는 건 아닐까.
도스토옙스키의 메이저카지노 쓴 수기》의 주인공, 영화 《Holdovers》의 인물들, 그리고 나는 한 가지 공통점으로 묶을 수 있다. 우리는 모두 복잡하고 모순으로 가득 찬 존재라는 점이다. 우리 모두는 '지하'라는 어둡고 침침한, 비밀에 싸인 내면의 세계를 품고 살아간다. 나는 종종 내 생각과 감정, 욕망이 사회적 규범과 충돌한다고 여긴다. 또한 타인과의 접점을 찾지 못해 사회로부터 스스로를 격리시키곤 한다. 어쩌면 이 지하세계에서의 은둔이 나를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회로부터의 메이저카지노은 단순한 몽상을 넘어 망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할 위험이 있다. 끝없는 자기반성과 비판의 소용돌이에 휘말릴 수도 있다. 사회가 강요하는 가식적인 역할은 벗어던질 수 있을지 모르나, 내 본성은 여전히 타인과 어울리지 못하는 메이저카지노된 얼굴을 하고 있다. 이는 나를 더욱 깊은 메이저카지노으로 몰아가고, 사람들과의 접촉을 기피하게 만든다. 그런데 역설적이게도, 이렇게 메이저카지노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 내 모습이 우스꽝스럽기 그지없다.
OST
Damien Jurado - Silver Joy
https://youtu.be/1LjNarVhcLU?si=0aiqoxrJORqdM4K0
Crying, Laughing, Loving, Lying
https://youtu.be/o75BbNp8dLU?si=b3g1Q_AinrWvkcQ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