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의 서른다섯 번째 장편작 『파벨만스』의 마지막 장면. 주인공 샘이 평소 흠모했던 감독 존 포드를 만난다. 존은 자신의 사무실에 걸린 두 사진 속 바카라 에볼루션이 어디에 있는지 샘에게 묻고 이렇게 말한다.
바닥에 있는 바카라 에볼루션은 흥미로워. 위에 있는 바카라 에볼루션, 그것도 흥미롭지. 하지만 중앙에 있는 바카라 에볼루션은 지랄맞게 지루해!
덴마크 메탈 밴드 머시풀 페이트는 메탈리카가 그 ‘중앙의 바카라 에볼루션’을 버리게 만들었다. 그러니까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지 못할 메인 리프를 연주한 뒤 다시는 그 리프로 돌아가지 않는, 통상의 버스-코러스 형식을 깨뜨린 저들 스타일이 메탈리카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는 말이다. 슬레이어에게 'Hell Awaits'가 그 대표 유산이었다면 메탈리카에겐 'For Whom the Bell Tolls'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