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사설 바카라은 나와 다른 사람 사이에서의 접점, 교량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시대사설 바카라은 역사와 지식으로 표출되고 말 그 자체로 가변성과 유동성을 내포하고 있어 특정 시기와 특정 부류의 구분없이는 개념짓기가 불가하다.
시대정신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각기 다른 재료로 상품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통합된 사설 바카라 존재할 수 있느냐의 문제도 의문투성이다.
사설 바카라라고 규정지어진 어떤 결정이나 사고는 항상 사람들을 어떠한 식으로 사고해야 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강요한다. 강요에서 나아가 주장된 시대정신에 다수의 정신이 동참하기를 추동한다. 동시대라고 하더라도 시대정신의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통합된 정신상태라는 것이 존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시대정신의 칼날끼리 몇 합을 겨뤄도 어느 사설 바카라 어느 시대정신을 완전히 추방시키지는 못한다.
사설 바카라 내포하고 추동하는 대상의 이질성 때문에 나와 다른 사람들과의 세상은 분열되고 대립되지 않을 수 없고 동질감이 겨우 느껴지는 시대정신에 각자의 정신을 통합시켜 집단적 사고를 개인적 사고의 영역에 일정 분량을 주입시킨다.
시대정신의 유동성과 가변성, 동질성과 이질성, 추상성 그러면서도 구체적 실천논리라고 주장되는 여러 시대정신은, 인간의 개성을 어느 정도 훼손시킨다. 하나의 시대정신에 다수의 개성을 파괴시켜 강제로 동참시켜야 하는 시대정신의 본류적 속성 때문에 사설 바카라라는 것이 인간 본연의 개성을 파괴하는 것임에도 오히려 해당 시대정신을 주입하는 사람들을 올바른 상식과 정의를 가진 사람들을 집단화시키면서 한 단계 고양된 시민화에 대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시대사설 바카라은 인간 본연의 개성을 어느 정도 훼손하는 것이고, 훼손, 파괴된 인간의 깊은 사설 바카라에 어느 정도 침습해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므로 시대사설 바카라의 지나친 강조와 동참의 강요는 집단적 착각, 집단적 광기에 불과할 수 있다.
누군가 시대사설 바카라은 어떤 것이라고 주장할 때, 자신 조차 그 내용을 제대로 인식하고 진술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고, 추상적 개념을 억지로 구체화시키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고유한 사설 바카라을 훼손하고 착각하고 다소간 광기에 도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현재 시대정신으로 포장된 집단적 광기로 인해서 나와 사람들간의 분열이 심각하다. 이는 개인으로 비유하자면 정신분열이고, 집단으로 비유하자면 광기의 구별과 대결이다. 광기에 불과한 사설 바카라 개인의 정신을 대부분 차지하게 되면 개성이 파괴된 인간은 고유한 정신과 광기를 구별할 수 없게 된다.
인간이 출현하면서부터 지니고 있던 고유한 사설 바카라과 마음은 시대사설 바카라과는 상태가 다르다. 나와 다른 사람들을 연결하며 삶이 충만해 지기를 바란다. 시대사설 바카라의 개입과 가입이 없다면 인간 고유의 본심과 핵심이 자라날 길이 열릴 것이고, 사랑과 행복이 기능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은 일정한 연령이 되면 그 순수하고 고유했던 정신을 제한하여 사설 바카라라는 것을 학습하게 되고, 입맛에 따라 선택과 수용을 함으로써 삶이 사랑과 행복으로 충만해질 수 없도록 만들어 버린다.
우리가 살아가기 힘들어 하는 이유, 지치는 이유, 갈등을 빚고 대결하는 이유는 착각과 광기에 불과한 사설 바카라 본연의 순수한 마음을 강제로 추방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시대정신을 좇을 것이 아니라 본연의 가슴과 마음을 좇아야 한다. 차라리 말을 못 하고 논리적 사고를 못 했을 인간의 유아기적 마음과 사설 바카라 온갖 시대를 관통하는 사설 바카라고, 이러한 마음과 정신을 탐구하고 이러한 마음과 정신으로 나와 다른 사람을 연결하고자 한다면 신기루같은 시대정신은 한발 물러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