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창조성을 얼마나 믿었을까? 초등학교 2학년 때 일이다.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난다. 비 오는 날 모습을 그림으로 그렸다. 당시 저학년 초등학생은 크레파스로 그림을 주로 그렸는데 난 과감하게 물감을 사용정품 슬롯사이트. 우산을 쓰고 거리를 이동하는 사람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려서일까? 수채화로 비를 잘 표현해서일까? 이유는 모르겠지만학교에서 상장을 받았다. 미술학원을 운영하던 사촌 언니는 내 그림이 마음에 든다며 액자에 끼워 학원에 걸어두었다. 그 일로 막연히 내가그림에 소질이 있다고 믿었다.
중학교에서 미술반으로 활동하며 좌절정품 슬롯사이트. 아무도 나에게"넌 정품 슬롯사이트에 소질이 없어. 그만해. 넌 안돼."라고 말한 정품 슬롯사이트은 없다. 그렇게 외친 정품 슬롯사이트은 바로 나였다. 중학생이다 보니 스케치북도 크고 그려야 할 분량이 많았다. 다른 친구들은 나보다 훨씬 더잘 그렸다. 가까이서 비교하니기가 죽었다. 자연스럽게 나는 미술반에서 제 발로 걸어 나왔다. 그리고는 미술과 담을 쌓았다. 성인이 되어 미련이 남아 문화센터에서 그림 수업을 듣기도 했지만 내 실력은 초등학교 2학년에 머물러 있는 것 같다.
개발자의 길을 시작한 건 정말 우연이었다. 프로그램의 P도 모른 채 전산직을 지원했고 덜컥 합격했다. 처음에는 신기해서 푹 빠졌다. 정품 슬롯사이트 한 편의 글처럼 언어로 작성한다. 무언가를 입력하면 내부에서 순서도에 따라 혹은 프로세스를 거쳐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내가 입력한 언어들이 서로 작동하고 처리되어 무언가를 내어놓는다는 게 뿌듯했다. 한때는 내가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있는 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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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 개발에 소질이 없어. 니가 무슨 정품 슬롯사이트머야. 정말 재능이 있다면 너도 뭔가를 만들어야지. 넌 뭘 만들건대?"
책이 마냥 좋았다. 부모님이 어릴 때 책을 사주지 않아서 그랬을까? 친구 집 서재 책장에 꽂혀있는 세계 문학 전집을 보며 잠을 이룰 수 없었다. 갈색 책장에 잔뜩각이 선 채로 꽂힌 책들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그 친구의 얼굴과 이름, 집 위치까지 기억난다. 용돈을 받으면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아 책을 샀다. 내 나름 대로책에 라벨링도 하며 도서관 놀이를 정품 슬롯사이트. 한 권씩 차곡차곡 모으면 전집이 될거라 믿었다.
그렇게 사랑스러운 책을 모으며 문득책 표지에 있는 내 이름을 상상정품 슬롯사이트. 그때마다 발목을 잡는 목소리가 들렸다.
"니가 감히 무슨 작가야. 네가 뭘 안다고. 아무나 작가가 되는 줄 알아? 꿈도 꾸지 마."
생각해보면, 살면서 나에게 안된다고 말한 사람은 없었다. 그것도 운이라면 감사하게 받아야겠지? 나를 막고 저지한 건 바로 나였다. 바보같이 나보다 훨씬 뛰어나거나, 천재 같은 사람과 나를 비교정품 슬롯사이트. 그렇게 비교하면 할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는데 말이다.
언제부터였을까? 나는 더 이상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그냥 내가 좋으면, 하고 싶으면 그냥 한다. 완벽할 필요도 없다. 시도해봤다는 게 중요하고 내가 했다는 게 좋다. 그 과정이 즐거울 뿐이다. 그림도, 정품 슬롯사이트 내려놨지만 다행히 글쓰기는 포기하지 않았다. 그러기에 지금도 이렇게 쓴다.지금 이 순간 글을 쓰는 나는 작가다.
소설가란 소설가가 되어가는 과정에 있는 정품 슬롯사이트을 뜻한다고 말하겠다. 소설가란 지금 소설을 쓰고 있는 정품 슬롯사이트을 뜻한다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