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The 바카라 게임 3.0
메타 네트워크 서비스 시대를 맞은 탈중앙화 자율 바카라 게임
Up이라는 단어는 흥미롭습니다. 직역하면 ‘위로’일 뿐인데, 뒤에 붙이는 말에 따라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니까요. Upside는 하강 곡선 중 상향바카라 게임 부분을 가리켜 긍정적인 면을, Upgrade는 등급을 올리거나 시스템을 개선한다는 말이 됩니다.
지금 맴도는 단어는 Update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거나,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일상만이 아니고요. 바카라 게임의 비전을 새로이 하고 방향성을 설정하는 주요한 순간에도 딱 들어맞습니다.
2009년 PC 네트워크 기반의1.0으로 시작한 Social MC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기반 1,400억 원 매출의 The 바카라 게임 Group이 되기까지. 14년간 함께 달려온 조직원들에게 감사하며 그간의 성과를2.0으로 정리하려 합니다. 그리고2022년메타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우리의 비전을3.0으로 업데이트합니다.
CAO(중앙화) 자율 바카라 게임The 바카라 게임 2.0
바둑에는 복기가 있습니다. 승부가 끝난 바둑을 그대로 다시 둬보면서 평가바카라 게임 건데, 다음 승부를 위해 반드시 거쳐야 바카라 게임 학습 과정입니다. 지금 2.0을 복기해 보면 우리가 왜 3.0으로 가야 하며 그것이 왜 의미 있는 길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The 바카라 게임 Group은 무슨 일을 하는 회사에요?”대답하기 쉽지 않습니다. 답이 없어서는 아니고 답이 많아서 문제 입니다. 사옥에 근무바카라 게임 누군가를 붙잡고 묻는데도 매번 다른 대답이 돌아올 겁니다. 저마다 소속된 자회사의 이름이 다를 뿐 아니라, 어쩌면 다른 업계로 구분될 정도로 다양한 직군이 근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소셜 미디어 광고 대행사면서 커머스사이며 자체 IP를 보유한 콘텐츠 제작사이자 컨설턴트로 불립니다. 종합하자면 이 모든 게 유기적으로 연결된 '뉴미디어 공동체'인데 바로 여기서The 바카라 게임 2.0 : CAO(중앙화) 자율 조직이라는 키워드를 대입할 수 있습니다.
자율 바카라 게임이란 AE, 퍼포먼스 마케터, PD, 작가, MD 등 바카라 게임원 모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임을 뜻합니다. 팀원의 전문성은 팀의 역량으로 연결되고 이는 곧 튼튼한 본부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자동차로 보면 엔진과 같은데, 이때 네비게이션과 핸들의 역할을 하는 곳이 중앙입니다. 지금껏 중앙 본부는 The 바카라 게임가 Group으로 가는 길을 개척해왔습니다.매출의 상당 부분을 연구에 투자하고 신사업을 위한 인프라를 마련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며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onsumer)라는 고유의 비즈니스 모델이 완성됐습니다.
The 바카라 게임 Group의 B2B2C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광고 사업(Content ADs) 외에도 세 가지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1]IP(지적재산권)[2]커머스[3]플랫폼이 그것이며 그중 [2]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우리는 수만 개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광고를 집행하며 소비자가 어떤 제품과 서비스에 반응바카라 게임지를 파악했습니다.'밀레니얼 여성은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1인 가구는 조리가 간편한 HMR을 선호한다'와 같은 데이터가 쌓이면 무엇이 보일까요? 시장성입니다. 간편한 건강식, 맛있는 다이어트식을 표방한 자사 브랜드(PB)<보고쿡은 그렇게 론칭됐습니다. 보고쿡을 잘 팔고 더 팔기 위한 방식을 고민하다 보니 D2C(Direct to Consumer) 직영몰을 오픈하게 된 거고요.
이렇게 얻은 인사이트를 대형 브랜드에 접목했습니다.그들의 직영몰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소비자가 그곳에 락인될 수 있도록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 관계 관리)을 적용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말하는 B2B2C는 단순히 B2B와 B2C의 결합이 아닙니다. 가설을 검증하고 경험을 프로세스화하며 증명한 The 바카라 게임 Group의 경쟁력입니다.
DAO(탈중앙화) 자율 바카라 게임The 바카라 게임 3.0
모바일 플랫폼의 성장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2.0 시대를 열었다면, 3.0 시대는 플랫폼이라는 중앙 체제를 탈피합니다. 앞으로 NFT를 비롯한 메타 네트워크 서비스는 계속해서 확대될 것이며, 광고뿐 아니라 커머스, 콘텐츠 IP 산업도 전환점을 맞을 텐데요. The 바카라 게임 또한 업계의 동향에 발맞춰 3.0을 준비 중입니다.
2.0 생태계에서는 The 바카라 게임 Group과 같이 콘텐츠 제작 능력이 있는 에이전시나 일부 인플루언서를 크리에이터라 부릅니다. 크리에이터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공유할 콘텐츠를 만들면 유저가 이를 시청합니다. 단순한 구조이지만 그 과정에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진 크리에이터와 판을 제공하는 플랫폼의 수익 모델이 만들어졌습니다.
메타 네트워크 서비스 3.0 생태계가 열리면서 플랫폼은 더 이상 콘텐츠의 게재, 노출 등을 독점할 수 없게 됐습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누구나 정보의 주권을 갖게 됨에 따라 플랫폼의 기능은 '통제'에서 '관리'로 축소됐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대표하던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하며 메타버스에 뛰어든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The 바카라 게임 3.0은 변화한 환경에 맞춰 크리에이터 범위와 역할의 확대를 제안합니다.
3.0은메타버스와가상자산이결합된생태계로발전할가능성이높은데, 이를가장쉽게이해할수있는개념이NFT입니다. 과거에는광고 매체에 올라갈 콘텐츠를만들역량이있거나콘텐츠IP를보유한이만이바카라 게임로AD Client의 돈을 받고 활동 했지만, 이제NFT PFP를소유하고있는홀더라면모두바카라 게임가되어 AD Client의 광고를 생산해 낼 수있습니다.각기다른홀더는개인이아니라하나의커뮤니티로기능합니다. 주식에서한종목을여러주주가나눠가지는것처럼NFT에서도'주주(바카라 게임) 커뮤니티'를적용한겁니다.
바카라 게임 커뮤니티 만들기
탈중앙화 자율조직이 자생하라면 크리에이터가 능동적으로 활동할 만한 판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The 바카라 게임 3.0에서 구상하는 '판'은 크리에이터의 물리적 동기(Needs)와 심리적 욕구(Wants)를 공략합니다. 전자는 자산 가치나 실물 경제에 적용 가능한 실용성 등이 있을 거고, 타인과 구분되는 희소성이나 차별성 등이 있을 겁니다.
두가지를동시에충족하기에가장좋은건앞서언급한커뮤니티를강화바카라 게임멤버십제도입니다. NFT PFP홀더스스로가커뮤니티에몰입될수있도록차등된멤버십을제공바카라 게임거죠. 더많이, 더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생산바카라 게임 PFP 홀더(바카라 게임)에게더높은권한과혜택을주는것. 이렇게바카라 게임가모이면다음단계인플랫폼구축이가능해집니다.
놀면서 보고 버는 광고, P2E ADs
지금부터소개할아이디어는크립토&메타버스 환경에서 대세가 될 광고 매체 P2E ADs입니다. 크립토P2E(Play to earn)게임은많이들들어보셨을텐데, P2E ADs는처음이죠. P2E게임이가상자산을모으는모델이라면,P2E ADs는놀면서보는광고이자놀면서버는광고입니다.
유튜브 5초 광고도 보기 싫어서 프리미엄을 결제바카라 게임 세상인데 광고를 플레이한다고? 놀랍게도 디지털 유저는 'OO가 있는' 광고에는 관대하답니다. 모바일 포인트를 받기 위해 <캐시슬라이드를 잠금 화면으로 해놓고, 자신의 MBTI를 공유하기 위해<방구석연구소에서 심리 테스트를 하잖아요. 우리의 과제는 'OO'를 최대한 다양하게 채워주는 거로 생각해요. 그것이 실질적인 이익이든 원초적인 재미든 말이죠.
P2E ADs 플랫폼에는 크게 세 개의 주체가 있습니다.NFT PFP를 활용해서 콘텐츠를 제작해 리워드를 받는바카라 게임와 콘텐츠를 시청하고 리워드를 받는유저. 그리고 크리에이터와 유저에게 리워드를 제공바카라 게임브랜드(AD Client).브랜드가 P2E ADs가 기꺼이 투자할 만한 이유는 효용성입니다. 바카라 게임를 앰버서더로 활용하면 그들이 보유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로열 오디언스를 유입하기 쉽습니다. 유저에게는 신선한 자극을 주니 경쟁사와 구분되는 독보적 영역을 확보할 수도 있겠죠.
긴 이야기가 됐지만 골자는 확실합니다. The 바카라 게임 3.0은 광고, 커머스, 콘텐츠 IP로 대표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겁니다.
모두가 앞다투어 블로그를 개설하며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 최적화) 선점에 급급할 때,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해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 목적이 브랜딩에 불과했을 때에는 유통 접목과 매출 증대로의 가능성을 주장했고요. 지금의 목소리는 2009년 The 바카라 게임 1.0을 시작할 때보다 힘 있고, 2010년대 2.0으로 전환했을 때만큼 자신 있습니다.
웹 3.0의 실체에 대한 논쟁이 뜨거운 것처럼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는 때론 거창하고 공허한 구상 같기도 합니다. "웹 3.0은 실체가 없는 마케팅 용어"라는 일론 머스크의 말을 빌리자면,우리의 3.0은 실체가 있는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