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약속을 지킨 이는 고갱뿐이었습니다. 그마저도 몇 번의 다툼 끝에 그가 떠나 버리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다시 혼자가 되었습니다. 예술가들이 모여 더 아름다운 작품을 나누고자 했던 고흐. 그의 계획은 시작도 하기 전에 무너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남은 것은 고흐와 캔버스, 그리고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이 전부였죠.
좌절의 시간. 그것을 이길 방법을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몰랐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전부였죠.
그래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쉬지 않고 붓을 들고, 쉬지 않고 캔버스를 옮겼습니다.
아를의 아름다운 자연과 내면의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그 찬란한 슬픔 때문일까요.
이 시절 고흐의 작품은 아름답고, 또 쓸쓸했습니다.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은 용기를 잃게 하는 게 아니라, 오히려 자신을 위해 필요한 활동을 창조하게 만드는 힘을 주지.”
고흐는 동료 화가 안톤 반 라파르트에게 썼습니다. 그것은 거짓이 아니었습니다. 고흐는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했고, 그것을 팔레트 삼아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럴수록 고흐는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이 주는 또 다른 에너지. 슬픔의 동전, 그 반대에 서 있는 창조의 힘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중섭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일본에 보낸 뒤, 곧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약 없는 희망만 품어야 했던 이중섭. 그는 한국에 홀로 남아 슬픔을 삼킬 때마다 붓을 들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제주도에서 행복했던 가족들의 모습을 그리기도 하고, 벚꽃 나무 위에 내려앉은 장난기 넘치는 새를 그리며 아들을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말하자면, 그 시절 이중섭의 작품들은 예술가의 오른손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왼손이 그린 작품이라 해도 이상하진 않겠죠.
이렇듯 고독에는 두 개의 얼굴이 있습니다. 슬픔과 동력. 두 개의 표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슬픈 얼굴. 거기에 너무 오래 시선을 둘 필요는 없습니다. 그보다는 조금 고개를 돌려 고독이 주는 힘을 바라보는 것. 그리하여 고독을 동력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 그것이 훨씬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