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그린 화병의 꽃꽁 머니 카지노 3 만 갖고 싶던 시절이 있었다. 책상이 놓인 자리에 한 풍경처럼 꽁 머니 카지노 3 만 걸어 두고싶어 엽서를 구해서 벽에 붙여두었었다.그가 그린 꽃은 가장 화려함으로 가는 직전의 환희처럼 생동감이 넘쳤다. 비록 잘린 절화지만 탐스럽고 건강하고 무게가 생명의 느껴지는 듯했다.
그가 유난히 좋은 건 왜였을 까?
책을 많이 읽는 화가여서 인지 모르겠다.그리고책이 될 만큼꽁 머니 카지노 3 만글을 남겨서인지도 말이다.그가 남긴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2,000통이 넘는다고 하니 그가 남긴 글은 책이 여러 권 되고도 남는다. 그래서 그가 남긴 건 그림 만은 아니었다. 소설가는 아니었지만 글을 쓰기도 했으니 이미 작가가 아닌가. 그는 독서광으로 모파상, 알퐁스도데, 피에르 로티, 발자크 등 당대 프랑스작가들을 특히 좋아했다. 책이 그의 정물화에 등장하는 이유도 그럴 것이다.그동안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대해서 꽤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에 대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었다. 얼마전까지 말이다.
금발에 붉은 수염 그는 나와는 완전히 다른 나라 사람이다. 하지만 그에게 나와 비슷한 구석을 찾는 건 어렵지 않았다.자신의 깊은 상처를 찾아내려고 안간힘을 쓴 듯반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정말 속에서도 치료가 되기를 바랐다. 스스로 정신병원에 입원했고 또 나아지는 듯하기도 했다.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의 생애가 짧고 안타까웠지만, 그는 아름다운 작품을 우리 곁에 두고 갔으니, 그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예술적인 감각이 남달라 삶이 굴곡지다고 짐작했었다. 그런데 사실은 태어날 때부터 그는 차별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 당시는 흔한 일이라고는 하지만 일찍 죽은 형 대신 같은 이름을 써야 했다.심지어 목사인 아버지가 계신 교회 근처에 세워진 자신의 이름과 똑같은 형의 묘비를 봐야 했다. 어머니는 빈센트의 동생인 테오를 편애했는데, 그가 평범한 결혼을 하지 못했던 이유가 그것이라고 생각되었다. 작가도 그가 행복한 결혼을 할 수 있었다면, 더 오래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렸을 거라고 했다. 나도 그의 생각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형이 건강하게 태어났다면 그의 이름이 테오였을 것이고, 테오는 또 다른 이름으로 살아갔을 것이다. 우리가 부르는 빈센트 반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아니라 테오 반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걸작을 그리는 화가가 되었을지 모른다는 상상을 했다. 운명은 참 야속하기도 했다. 그는 어떻게든 사랑을 받고 사랑을 주고 싶었지만 가정을 이룰 기회를 여러 번 포기해야 했기 때문이다.가난해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리기 위해서, 짐이 될 수 없어서 그는 사랑을 떠나야 했다. 그는 가진 것도없지만 큰부자가 되지 못했다. 적어도 그의 그림이 빛을 보았다면 그는 더 오래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리는 사람이 되었을 텐데 말이다.그의작품의가치는어마어마하지만그는살아생전알지못했다.
나에게도 테오 같은 동생이 있었다면, 내가 테오라면 빈센트 같은 형이 있었다면 역할 놀이를 하듯 내 처지를 한탄했다.
부모의 사랑이 부재한 아이가 자립한 과정에서 겪은 고통을 그는 충분히 알고 있었다. 그의 동생에게 남긴 꽁 머니 카지노 3 만글의 일부를 보면 알 수 있다.비관적이고 실랄한,마치 카프카의 소설을 보는 것 같았다.
아버지와 어머니가 나에 대해 본능적으로(이성적인 판단이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나는 느끼고 있어. 나를 집에 들이는 것을 덩치 크고 털 많은 개를 집에 들이는 것처럼 꺼리시지. 젖은 발로 방에 들나들 게 분명한 그 개는 너무 더러워 모두에게 방해가 될 뿐 아니라 짖는 소리도 시끄럽지. 나는 자신이 일종의 개라는 것을 인정하기로 했고, 그들의 가치관을 받아들이기로 했어. -1883년 12월 15일경 테오에게 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우리가 한 일은 남을 거고 그렇게 한 사람들은 쉽게 후회하지도 않을 거야. 적극적인 사람이 더 훌륭한 사람이지. 나는 게으르게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차라리 실패하는 쪽이 좋아 -1885년 7월 테오에게 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인생의 한 번은 파리로 가야 하는 걸까?
파리로 간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화려한 빛과 색채를 그렸다. 꽃송이가 꽂힌 화병 1887년 그림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삶도 밝은 곳으로 데려간 듯싶었다.그는 자신의 길을 가고 싶었다.'화가'의 길 말고는 없었던 자신을 잘 알고 있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꿈이었던 그가 우리를 깊은 감동으로 몰고 가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동생 테오와 빈센트의 관계를 '이중구속'이라는 심리학적인 용어로 설명하기도 했지만, 나는 형제가 모두 어린 시절부터 비롯된 가족의 불행처럼 보였다. 동생의 초상화를 그리지 않았던 형,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리는 형의 모든 걸 받아주는 것이 힘들지만 받아 줄 수밖에 없는 동생은 서로 쌍둥이 같았다.
테오가 결혼을 하고 아들을 낳자 빈센트와 똑같은 이름을 지어 주었다고 한다. 나는 이 대목에서 뭉클해졌다. 테오와 빈센트가 서로 주고받은 것이 있었다.
빈센트는 조카의 침실에 걸어 두라며 파란 바탕에 하얀 꽃이 핀 아몬드 나무 그림을 보냈고, 테오와 요한나 부부는 아들의 이름을 빈센트라고 지었다. 죽은 형의 이름을 꽁 머니 카지노 3 만 빈센트는 또 다른 이름으로 태어난 것이다.
그리고 두 형제가 죽은 뒤 조카 빈센트는 어머니와 함께 지금의 암스테르담 [반 꽁 머니 카지노 3 만 미술관]을 만들게 했다. 혈육으로 엮인 관계는 사랑으로만 이어지지 않는다. 어쩌면 놓을 수 없는 끈처럼 어쩌지 못하는 관계이기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마지막엔 홀로 가야 하는 인생이아닌가. 그가 영혼을 걸어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렸다는 걸 우리는 안다. 그래서 그를 미워할수도없다.
나만 잘하면 모든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고 믿었다. 불편한 상황이 벌어지면 습관처럼 "내가 뭘 잘못했구나. 더 열심히 해야겠네."라고 먼저 떠올랐다.
킁킁 거리며 사건을 쫓아다니는 수사관처럼 앞뒤 상황을 떠올리는 오지랖도 한몫을 했다. 한번 본건 잘 잊지 않았고,다른 사람들이 잘 못 보는 사소함도 내 눈에 잘 보였다. 시력이 문제가 아니라 타고난 호기심이 기이하게 발달한 것일지도 모르겠다.누구에게도 싫은 소리를 듣고 싶지 않아서 이기도 했고, 불편한 상황이예상되는것을 막아내는 일이 익숙해있었다.
어느 날 몸에서 신호가 왔다. 의사가 피검사 결과를 보더니 바로 회사를 쉬어야 한다고 했다. 최소 3개월 이상의 휴직이 필요하다며 진단서를 발급해 주었다.
왜 나에게 그런 일이 생겼는지 원망하고 싶다는 기분이 들었지만 누구도 날 병에서 구해주지는 못했다.
입원치료는 하지 않았지만,보이지 않는 환자복을 입은 채로 침대에 누워 지내는 날은 계속되었다.내 몸은나아지지 않았고,가족들은내 환자복이 보지 못했다.직장에서 나를 찾는 전화벨은 줄어들었지만, 가족들이 날 찾는 일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
약을 먹고 6개월이 지났지만 나는 다시 회사로 돌아가지 못했다.어쩌지 못하는 몸을 지탱할 힘을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다.자연이 내어준꽃밭을매일 찾아가는 일이 내겐 유일한진료이며마음의치료방법이었다.
반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아이리스(붓꽃)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그린아이리스를좋아한다. 정물화에 그려진 화병도 근사하지만, 땅속에 뿌리를 박고 꽃이 만발한붓꽃이인상적이었다.생기를 잃은 몸 때문일까? 아픈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그린 꽃그림은 강한 생명력을 느끼게 해 주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깊어진 우울증과잦은발작증세를 치료하고자 정신요양원에 스스로 입원했다.치료를 위한 선택이었지만,외부와 단절한 것은 고립을 통해서 창작에 몰두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생 리메의 정신병원에 입원했을 당시 붓꽃에 매혹되어 그림을 많이 그렸다고 한다.그는 붓꽃에게 깊은 영감을 얻었고,꽃말이 '기쁜 소식, 행운'인 꽃을 그리면서 자신이 나아질 것을 확신했다고 한다.긍정적인 메시지를 일깨우며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린 것은그만의치유법이었다.마음의 병도 스스로 이겨낼 수 있을 만큼 강한 사람이었다.
그런 그에게 붓꽃은온 힘을 다해 응원해 준 샘이었다.꽁 머니 카지노 3 만도 어쩌지 못했던 고통을 잊게 한 붓꽃은 나에게도 의미가 있었다.
그래서일까.꽁 머니 카지노 3 만 들여다보면 아픈 그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리는 집중력은 인간의 경지를 넘어선 영역인 듯싶다.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색인 노란색과 대비되는붓꽃꽃잎이 우울했던 어둠에 환한 빛으로 쏟아졌는지도 말이다.그 후로도 그는 고통을 완전히 떨치진 못했지만 죽음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양의 작품을 남겼다.보이지 않는 자연의 힘을그가 선택한강한 색채로선명하고 탁월하게 전달해 주는 듯했다.
반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아이리스( 붓꽃)
지금도그에 대해선여전히 연구되고 있으며그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 무슨 일로 고통받았는지남아있는기록들이추정하게하지만그를 직접 만나 확인할 길은 없다. 그가 남긴꽁 머니 카지노 3 만글과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힌트를 주긴 하지만 말이다.
붓꽃은 보라색으로 칠해졌지만시간이 흐르면서파란색으로 변했다고 하는데,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노란색과 대비되는 그 차갑게 변한 파란색이 좋다. 명작은 좀 달라졌다고 해도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뿜어져 나오는화가의 표현은전혀퇴색되지않아보인다.그는 모르겠지만,봄마다 나는붓꽃을통해 그림을 그리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만나는 기분을 즐기며지낸다.
가느다란 잎사귀 사이로 꽃대 하나가 솟아나면 날마다 찾아갔다. 겨울이 덮어버린 얼음 뒤에 숨어 있던 야생초가 땅 위로 초록 카펫을 겹겹이 깔고 나서야 드레스 차림의 사파이어색 꽃잎이 찾아왔다. 바로 붓꽃(Irises)이었다. 지난봄에붓꽃을보았지만 꽃잎들은 이미 시들어버렸으니 다음 해엔 꼭피기 전부터보초를 서며사진을 찍어야겠다고 다짐했었다.유난히 파란색꽃을 편애하는 나는 자줏빛과 보랏빛을 섞은 청보라색꽃잎 시들어가며 짙고 파랗게 변하는붓꽃이좋았다.
꽃의 한철은 나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다. 불평도 없었고 대신해줘야 할 일도 없었다. 오직 곁에 있으면 되었다.마지막 남은붓꽃시들어 사라질 때까지중랑천에 나갔다. 붓꽃이 핀자연의 진료소를 찾아 용기를 모으고 또 모았다. 더 이상 두렵지 않았다.겨울엔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붓꽃 그림을보면 되고, 다음 봄이 되면붓꽃은또필테니까 말이다.
중랑천 수변공원의 붓꽃(Irises)
불행은 사랑받지 못한 유년 시절을 겪었거나, 평생 고치기 힘든 병에 걸린 것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취약성 때문에 나만 할 수 있는 유일한 것들을 외면하는 것은 더 큰 불행이라고 느껴졌다. 그것을 넘어서려고 노력했던 화가가 바로 그였다고생각한다. 그가 영혼을 걸면서 까지 자신의 삶에 뛰어들었다는 증거가 바로 꽁 머니 카지노 3 만으로 남아 있다.나도 글이 되길. 글로 피어나길. 확신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