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글을 쓰지 못했다. 머릿속에서는 온갖 생각들이 떠다녔지만 단 하나도 글자로 옮길 수 없었다. 표현하고 싶은 상념이 차고 넘치는데 글을 못 쓰는 경우는 대개 감정 탓인 경우가 많다. (요즘 밈으로 번지고 있는 너 T야? 의 바로 그 T형 인간인데 난 왜 이리도 감정에 휘둘리고 휘청거리는지 모르겠다) 감정 곡선이 최고점에 있어 흥에 겨울 때는 쓰고 싶단 생각이 들지 않아 글을 못 쓰고, 감정 곡선이 최저점에 있어 침울할 때는 쓸 기력이 없어 글을 못 쓴다.
최근에 내가 글을 못 쓴 이유는 후자였다. 뒤엉킨 생각과 감정들이 끝도 없이 날 괴롭히는데 그 어떤 처치를 할 수 없는 감당불가 상태였다. 도저히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선택한 발버둥은 극장에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관람하기였다. 극장에서 마지막으로 본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범죄도시 2로 기억할 정도니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찾은 극장이었다.
이번 꽁 머니 카지노 3 만 관람의제1 목적은 단 2시간 만이라도 '무거운 머릿속을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볍게 만들기' 였기에 내가 봐야 할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반드시 킬링타임용이어야만 했다. 이러한 의식의 흐름 끝에 예매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밀수였다. 극장에 일찍 도착해 상영관 주변을 어슬렁거리다가 밀수를 만든 사람이 류승완 감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믿고 보는 배우들(김혜수, 염정아, 박정민)의 연기를 감상하는 것만으로 기대가 컸는데, 류승완이라는 이름 석자에 꽁 머니 카지노 3 만적 재미는 이미 확보됐구나 하는 안심이 들었다.
해녀들이 밀수에 가담한다는 설정은 신선했고, 악당(?)들을 바닷속에서 맨손으로 처리하는 해녀들의 수중액션신은 통쾌했으며, 역할 분담이 착착 된 그녀들의 연대는 든든하고 유쾌했다. 단순한 플롯에 배우들의 능청맞은 연기가 잘 어우러진 덕에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보는 내내 소기의 목적(궁서체 머리를 흘림체 머리로 만들기)을 달성할 수 있었다.
다만,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보고 나서 한 노래를 알게 되어 줄기차게 흥얼거리고 있는데 바로 최헌의 앵두라는 곡이다. 노래가사가 주인공의 상황뿐 아니라 내 마음을 대변하고 있는 것 같아 입가에서 떠나지 않고 있다.
이야기 속에서 안타고니스트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너무 흔해빠져 진부하기 짝이 없지만 이야기를 끝까지 보게 만드는 흡입력이기도 하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당한 쪽은, 믿음을 저버린 자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반응을 하기 마련이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건이 생기고 이야기의 국면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 삶에서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일'은 얼마나 가까이에 있고 또 빈번한가.
불륜, 일방적인 이별, 갑작스러운 해고, 채무자의 연락두절 등등 어쩔 땐 엎친데 덮친 격으로 삶 전체가 나를 속여 내가 어디까지 노여워할 수 있는지 시험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슬프도록 친근한 소재라는 점에서 감정이입마저 쉽다.
믿어도 되나요 당신의 마음을 흘러가는 구름은 아니겠지요 믿어도 되나요 당신의 눈동자 구름 속의 태양은 아니겠지요 ㅡ 최헌, 앵두
꽁 머니 카지노 3 만 속 주인공은 배신을 당한 이후에 이 노래를읊조려서 몰랐는데, 가사를 곱씹을수록 너를 정말로 믿고 싶으니 제발 나의 믿음을 저버리지 말아 달라는 불안 섞인 애원에 가깝다는 생각이 든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당했을 때 겉으로 드러나는 1차 반응은 좌절과 분노다. 이에 영향받은 와신상담과 절치부심 모드가 (아주 가끔 잘 풀리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때도 있다. 하지만 나의 신의가 하찮게취급되었다는 모멸의 경험은 끝내 마음속 깊은 곳을 찌그러뜨린다.
사람에게 내어 줄 마음을 반의 반의 반으로 접게 하고, 다시는 속지 않겠다는 일념으로 사람을 바라볼 때 의심의 눈동자를치켜뜨게 만든다. 본래 사람을 잘 믿고, 믿고 싶었던 한 때의 마음이 건드려진 것인지 노래 가사 한 구절 한 구절이 절절히 와닿는다.노래와 달리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는 배신의 오해가 풀려 해피엔딩이 되는데 나는 이런 식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을 (감독이 표방하는 장르와 별개로)"판타지"로 분류한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아니어서 다행이야 했던꽁 머니 카지노 3 만 안에서의 안도감이 꽁 머니 카지노 3 만 밖 현실과의 격차를 더 크게 만든 것일까. 어두컴컴한 상영관을 벗어나는 순간부터 거짓말처럼 머리가무거워지고 입이 쓰기 시작했다. 재밌게 꽁 머니 카지노 3 만 잘 보고 나와서 어러는 나도 참 병이지 싶다. (너 T야? 응 나 T야)
극장 밖 현실의 나를 안심시키기 위해서 삶과 배신에 대한 통찰이 개운했던 다른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대사를 떠올린다.
살면서 벌어지는 일이라는 게 대부분 뒤통수에서 오게 돼 있거든. 절대 눈앞에서 오는 게 아니야. 그러니까 너도 자주 뒤돌아보면서 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