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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난 슬롯 사이트 이야기


슬롯 사이트 곡들 중 작곡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끝까지 마무리 못 한 채 미완성으로 남겨진 작품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완성으로 남겨진 작품들은 시간을 거치며 많은 창작들에게 다양한 창작의 세계로 이끌며 미완성의 부분을 채워가고 있는데요. 미래에도 계속되어질 이러한 작업은 무궁무진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1.프란츠 슈베르트 -슬롯 사이트 8번 ‘미완성’ / F.Schubert -Symphony no.8 D.759

가곡의 왕이라고 부르는 슈베르트는 1822년 자신의 8번째 슬롯 사이트들 작곡하게 됩니다.

슈베르트는 주로 가곡을 많이 작곡했고 모두 뛰어난 예술성을 가진 작품들이었죠.

평생 자신의 롤모델인 베토벤을 생각하면서 자신도 슬롯 사이트 장르에 있어서도 작업을 부지런히 해야 한다고 늘 생각을 했었답니다.

그의 8번 슬롯 사이트은 2개의 악장까지만 작곡이 되었는데요. 3악장 도입부 작업이 시작되고 끝까지 마치지 못하고 중단되었습니다.

슈베르트의 미완성 슬롯 사이트 중 1악장의 첫도입부 멜로디는 친숙한 멜로디 입니다.

미국 에니메이션 <개구장이 스머프 속에서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되었는데요.

하늘색의 몸의 색깔을 한 숲속의 작은 요정들을 괴롭히는 마법사 가가멜이 등장할때 슈베르트의 작품이 흐릅니다. 예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인기있는 에니메이션이었어요. 저도 즐겨 봤던 에니메이션입니다.

1악장의 멜로디가 어둡고 긴장되는 분위기로 마법사 가가멜의 으스스한 분위기와 잘 어울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슈베르트가 8번 슬롯 사이트을 미완성으로 남긴 이유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슈베르트의 건강상의 이유입니다. 1822년 이 곡을 작곡 했을 당시 여러질환으로 고생을 했고 슈베르트가 직접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도 자신의 힘든 상황을 슬롯 사이트 하고 있죠.

그리고 두번째는 존경하는 베토벤선생님께서 교향곡 9번의 작업을 마치셨다는 슬롯 사이트를 듣게 됩니다 (1824년). 그리고 심지어 베토벤선생님의 9번 교향곡은 이전 8개의 작품들과는 달리 오케스트라와 합창이 같이 연주하는 어마어마한 작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여기에 자극을 받은 슈베르트!!

차분하고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느낌이 충만한 8번 슬롯 사이트의 작업을 중단하고 1825년 ‘그레이트’Great라고 이름이 붙여진 9번 슬롯 사이트을 탄생시킵니다. 이 작품은 4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슬롯 사이트 8번과는 음악적 색깔이 완전 다른 느낌인데요. 슬롯 사이트 전체의 분위기가 박진감이 넘치고 웅장함이 강한 작품입니다.

그 후 슈베르트는 1828년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는데요. 1825년에 슬롯 사이트 9번을 발표하고

미쳐 마무리를 못한 8번 슬롯 사이트의 작업에 대해 신경을 쓰지 못한 듯 합니다.

저는 시기적으로 보았을 때 두 번째 이유가 좀 더 와닿습니다.

슈베르트는 비록 2악장만 완결하고 8번슬롯 사이트을 미완성인 채로 남겼지만 슈베르트 이후 후배 작곡가들에 의해 3,4악장의 완결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슈베르트가 8번 슬롯 사이트을 완전히 작업을 끝나지 못한 아쉬운 마음이 조금 위로받는듯 합니다. 슈베르트가 떠올렸던 음악적 영감과 다른 작곡가들의 색다른 음악적 아이디어가 더해져 슈베르트의 8번 미완성 슬롯 사이트은 지금도 새롭게 완성되고 있는 중입니다.


2.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레퀴엠 /W.A Mozart –Requiem in D minor, K.626

레퀴엠은 라틴어로 ‘안식’이라는 의미입니다. 죽은 이들을 위해 드리는 가톨릭교회 미사 음악인데요. 많은 슬롯 사이트들은 교회미사를 위한 용도뿐 아니라 연주를 위한 연주회용 ‘레퀴엠’작품들을 남기기도 합니다 (슬롯 사이트 포레. 브람스. 베르디 등) 아마도 많은 슬롯 사이트들은

‘안식’이라는 주제가 음악이 주는 본질이라 생각한거 겠죠.

천재 슬롯 사이트 모차르트는 하늘에서 빛나는 재능을 타고 났습니다. 하지만 그의 경제형편은 놀라운 재능에 비해 넉넉하지 못하였습니다.모차르트는 교회와 왕실에 취직이 잘 안되어서 직작을 구하는데 힘들었죠, 그래서 작품을 의뢰받아 작곡을 하거나 학생들을 레슨하는 일을 통하여 돈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모차르트가 낭비벽이 있었다고 하죠. 버는데로 씀씀이도 만만치 않아서 늘 경제적궁핍으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작곡작업과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해야했고 그로 인해 건강이 매우 안 좋아 졌습니다.

그가 경제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에 작곡된 작품들(클라리넷 협주곡,오페라 마술피리,후기슬롯 사이트등)은 모차르트 음악인생의 걸작품 목록 중 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예술가의 내면적인 고통과 아픔이 승화되어 최고의 예술작품으로 탄생된겁니다.

모차르트의 유작으로 남게 된 그의 레퀴엠은 작품 중간 ‘라크리모사 ’부분 부터 병상에 누어서 자신의 제자(쥐스마이어)의 도움으로 겨우 오선지에 선율의 스케치만 할 수 있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 후 모차르트 제자 쥐스마이어가 나머지 부분을 마무리를 하여 발표하였는데요.

그가 병상에 누어 삶과 죽음을 오가며 꺼져가는 음악의 불꽃에 가까스로 불을 지피며 작곡된 ‘라크리모사’부분을 들으면 언제나 감동입니다.

’눈물의 날‘의 뜻을 가진 이 노래는 모차르트 레퀴엠 전체 중 가장 최고가 아닐까 저는 생각합니다.

자신의 작품을 끝까지 완성하지 못하는 모차르트의 마음은 어땠을까? 그의 간절한 통곡의 눈물이 음악안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가슴아픈 슬픔으로 목이 메어집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모차르트의 레퀴엠을 다 듣고 나면 음악이 조용히 따스한 손을 내밀어 저를 위로하는듯 합니다. 바로 음악이 주는 마법과 같은 힘이지요.

모차르트의 레퀴엠 또한 ‘라크라모사’ 이후 미완성인 부분을 채워가며 많은 슬롯 사이트들이 자신의 음악세계를 담아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모차르트는 위로와 위안의 음악선물을 지금까지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 또한 미완성된 악보입니다.

매일매일, 비워져 있는 텅 빈 오선지에 자신의 모습을 한음씩 기보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피날레로 마지막을 음악을 마무리 하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그러나 하루 소중히 최선을 다해 묵묵히 보낸다면 …

분명, 기막히도록 아름다운 행복의 팡파레를 울리는 피날레가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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