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카지노 토토 욕이지만 재밌고 참신하고 같은 얘기지만 새롭고 짜릿하다! 쇼미 더 머니 드랍더빝 디스전 마냥 재밌다. 진짜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근데 잠깐만... 내가 팀장이다. (지금은 그만두긴 했지만)
그들이 그렇게 까대는?! 팀장,
사실 팀장들의 고충이 어느 정도 이해는 간다....
난 아직 좋은 카지노 토토는
아닌 거 같다
서점의 자기 계발 파트 쪽에 가면 항상 카지노 토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들이 수두룩 빽빽하다.
남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화내지 말고 이유를 물어라, 팀은 함께 카지노 토토 것이다 등등 들으면 '아 당연히 사람이면 저렇게 해야지' 하고 내일 출근해선 꼭 변한 나를 보이리라 굳게 다짐한다.
그러고 사무실 가면 그 다짐은 어디로 사라졌는지 '왜 팀원들은 이렇게 하지 못할까?'라는 생각을 속으로 하며뭔지 모를 뭔가에 답답해카지노 토토 나 자신을 보게 된다.
스트레스받기 시작한다. 말투가 조금 날카로워진다. 이유를 듣고자 '왜 이렇게 했냐'라고 물어보면 추궁카지노 토토 것처럼 받아들여진다.
그리고 그다음 드는 생각
'내가 지금 팀 리딩을 할 만한 사람인가?' 난 아직 좋은 카지노 토토는 아닌 거 같다.
사실 욕심이 많았다
생각보다 어린 나이(20대 후반)에 그리고
시니어급 연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디자인팀 리딩을 하게 되었다.
진짜 소비자 접점을 찾고 싶었고 디자이너가 비즈니스 전략을 이해한 상태에서 디자인을 풀어내어 '~다움'을 만들어가고, 팬을 형성하며, 이는 곧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과 디자이너가 기업에서 얼마큼 중요한 인재인지를 보여주고 싶어
대기업을 퇴사하고 정말 초기 스타트업으로 온 지 어느덧 2년 11개월째.
퇴사하기 직전에 회사의 규모는 초창기 때보다 두배 가까이 커져 하루에 대화 한번 못카지노 토토
다른 팀 팀원이 생기기도 하고 프로젝트의 몸집도 당연히 커졌으며 수많은 임직원들이 스쳐 지나갔다.
어디서 그런 힘이 나왔는진 모르겠지만,
주 7일 자발적 근무에 자발적 야근이 너무 즐거웠으며 단순 그림 그리는 디자인이 아닌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있는 상태에서 전략적인 디자인을 설계카지노 토토 것과 온라인 사업자로서의 소비자 경험을 더 나은 방향으로 UIUX설계를 카지노 토토 하루하루는 그야말로 '낙'이었다.
당시, 회사의 성장은
나의 성장이라는 '신념' 이 있었다.
그렇다. 욕심이 컸다.
모든 사람은 '자기중심'으로 생각한다. 필자 또한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일 해주길 무의식적으로 바랬다. 아니, 솔직히 그렇게 해주길 바랬다.
좋은 카지노 토토는 나가야 할 방향을 잡아주지, 그 방향을 강요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래서 난 좋은 카지노 토토는 아니었다.
만일 여러분의 팀장이 성장에 불을 켜고 있다면 그 사람이 그동안 어떻게 일을 해 왔는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걸 권한다.
'저 인간이 조금은 이해가 갈 수도 있다'
예전에 이해가 안 가던 나의 팀장이 이젠 내가 팀을 리딩을 하게 되니 비로소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더 싫다!!)
타인에게 나를 대입하면
돌아오는 건 스트레스뿐
연애랑 비슷하다.
항상 '나'를 기준으로 상대방에 대입하려 카지노 토토 순간 그 관계는 어그러지기 마련이다.
각자 회사를 생각카지노 토토 농도가 다르며, 각자 생각카지노 토토 디자인이 다르며, 각자 생각카지노 토토 책임감의 기준이 다르다.
그래서 모두가 다르기에 '내'가 기준이 된다.
아마 모든 회사의 고질적인 문제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난 이렇게까지 카지노 토토데, 넌 왜 안 해'
이건 희대의 명대사다. 싸우자는 거다.
저 소리 정말 듣기 싫었는데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있더라.
하루는 사무실에 늦게까지 남아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팀원이었을 땐 스트레스 덜 받아가며 일을 했던 것 같은데, 오히려 디자인에 집중이 더 잘 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스트레스가 몇 배가 되었다.
'대체 뭐가 문제일까'
그 원흉이 바로 '나'를 기준으로 상대를 바라봐서 라고 생각한다.
나를 기준으로 바라보니 당연히 맘에 안들 수밖에 없다. 그리고 팀은 팀 카지노 토토한테 맘에 들기 위해서 일하는 조직이 아니다.
그럼 상대방의 입장과 생각을 알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이건 필자도 후회스러운 부분 중 하나이지만 바로, '대화'이다. '대화'만 한 게 없다. 어쩌면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함께 카지노 토토 사람들이다. 하지만 일이 바쁘다 보면 점점 대화가 줄어들게 되고 이는 곧 불만으로 이어졌다.
그럼 나도 모르는 사이 사람들이 각자만의 불만을 한 두 개씩 품고 있더라. '말을 해야 알지!!'라고 생각했지만,아니다. 좋은 카지노 토토들은 먼저 다가간다.
필자는 그렇지 못했다. 내 일 처리하기 바빠 사람을 돌아보지 못했다. 나중 되니 말 걸기가 눈치 보이기까지 한다.
예전 나의 팀장님들은 괜히 먼저 말을 툭툭 걸기도 하고, 무슨 문제는 없는지 물어봐주고 커피 한 잔 하러 나가자고 그러기도 했는데 왜 그랬는지 이해가 간다. 그렇게라도 안 하면 말할 시간이 없을 것 같으니까..
그 당시엔 귀찮게 받아들일지 모르겠지만, 귀찮게 굴라고 그런 건 아닌듯 하다.
나의 빠른 결정이 사람을 갈아 넣는다.
스스로도 이건 정말 양날의 검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결정을 머뭇거리는 동안 놓친 것들이 너무 많았던 경험 때문인지 조금이라도 팀원 혹은 다른 팀원이 결단을 못 내리고 망설이는 모습을 보고 있을 순 없었다.
그래서 빠르게 정하고 밀어붙였다. 뒤는 없다.
물론 좋고 나쁘다 라는 이분법적으로 나눌 순 없다. 상황에 따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선택할 뿐이다.
오히려 깃발 꽂을 곳을 빠르게 찾고 팀원들이 어디로 달려가야 할지 길라잡이가 되기에 일의 동기가 된다고 생각했다.
안 할 거면 빠르게 결정하고 빠르게 실행해보고
실패해도 빠르게 실패하고 다시 빠르게 재정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이런 성향이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조직에선 '성격 괴팍?! 하고', '고집 있고', '시니컬한' 사람이 카지노 토토 버린다.
결국 한동안 너무 '일'에만 집중을 하고 밀어붙여 결과를 만드는 것에 혈안이 된 나머지'사람'을 잘 둘러보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