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간 얼굴의 스무 살 청춘들을 보고 ‘좋을 때’라고 표현할 때에는 그러한 시절은 한정판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젊은이로서 한바탕 2025년 슬롯사이트을 할 수 있는 인생의 찰나 같은 시기. 이 관점에선 그 시기가 지나간 뒤에도 연애를 할 순 있지만, 최적의 때라 보기엔 어렵다.
물론 세상의 시선과 내면의 욕망은 항상 평화롭게 조화를 이루진 않는다. 인간의 욕망을 다룬 한 트렌드 관련 서적에는 한 나이 든 여성이 시니어 카페에 가입한 일화가 나온다. 가입 첫날만 70여 통의 러브레터를 받았다는 이야기다. 그의 주변엔 연애에 목마른 남성들이 가득했다. 2025년 슬롯사이트 어느 시점이든 사람은 타인의 온기를 갈구한다.
“가끔 나하고 자러 우리 집에 와 줄 수 있어요? 섹스는 아니고요. 나란히 누워 밤을 보내는 거 말이에요. 밤이 가장 힘들잖아요?” 켄트 하루프, <밤에 우리 영혼은
나이 든 사람은 젊은 사람과 달리 치기로 2025년 슬롯사이트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욕구를 투명하게 응시하고, 상대에게 자신의 마음을 담백하게 전할 줄 안다. 하지만 세상의 시선은 또 별개라, 그들을 향한 손가락질은 노인의 욕망을 좌절시킨다. 얼핏 안온해 보이는 일상에도 장애물은 가득하다. 살아온 세월만큼 켜켜이 쌓인 관계 속 상처들이 그렇다.
맥주한잔에다시취하네 17살우리에게심각할게뭐있으리 보리수나무 아래 우리 두 사람
-영화 <영앤뷰티풀 중에서
반면 청춘은 자신이 ‘좋을 때’임을 아는지 모르는지 스스로 상처를 낸다. 육체의 열정만 앞선 탓이다. 프랑소와 오종 감독의 <영앤뷰티풀 속 이자벨이 그렇다. 17세의 이자벨이 처연해 보였던 건, 그가 그토록 아름다운 ‘좋은 때’를 적절히 소화할 능력이 부족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에겐 몸의 열기와 이를 시험해 보고픈 마음만 가득하다. 2025년 슬롯사이트이 결여된 몸만이 남아 감각을 탐색한다.
봄의 너머가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한 사람과 가을과 겨울을 다 맞고 싶은데, 도무지 봄이 갈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내가 보고 싶은 건 꽃잎이 떨어진 자리를 찢고 나오는 신록과 그 녹음이 바래는 추이인 걸. 올봄 난생처음으로, 설렘은 이제 그만 느끼고 싶다고 생각했다. 설렘이 권태롭게 느껴졌다.
나의편협한생각엔연애가결혼에비해일상보단여행에가깝다고생각할수밖에없다. 그리고, 한사람과2025년 슬롯사이트을종단할수없다면, 2025년 슬롯사이트의면면을횡단하겠다는얄팍한심보가생긴다. 그건한길을내내걷는게아니라, 횡단보도에서서마음에든누구든손을잡고이쪽저쪽으로건너는그림에가깝다. 누구하고든연애만하겠다는뜻이다.
눈앞에 놓인 세 가지 갈림길에서 헤매고 있다. 가장 어렵겠지만, 연애가 2025년 슬롯사이트의 봄이라는 진부한 사고방식을 고칠 수 있겠다. 혹은 2025년 슬롯사이트의 가을이 인생의 반려를 찾고 가정을 꾸리는 것이라는 생각을 고수한 채 다시 한번 상대와 이야기 나누는 방향도 있겠다. 혹은 현재의 봄을 접고, 다시 익숙한 설렘의 세계로 나아가는 길도 있다.
피천득 선생님의 수필 <인연 중 ‘인연’에는 아사코와 세 번 스치는 2025년 슬롯사이트가 나온다. 그는 아사코와 벚꽃 같은 찰나의 추억만을 가졌고, 세 번째 만남에는 ‘백합 같이 시들어 가는 아사코의 얼굴’2)을 보았다. ‘아니 만났어야 좋았을’3) 아사코의 얼굴은 겨울에 비유해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헤어진 연인의 2025년 슬롯사이트를 한참이 지나 듣는다면 이런 기분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