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평의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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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두툼한 베개를 등에 받쳐 놓고 창백한 얼굴로 글을 썼던 프루스트. 그는 낮에 잤고 밤에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앉아 글을 썼다. 프루스트에게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편한 자세를 제공하고 따뜻하게 몸을 덥혀주는 공간이자 사물이었지만, 그보다 근본적으로 그에게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지나간 시간을 떠올리고 도래할 상상을 가능하게 한 공간이자 사물이었다. 그가 만약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를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천식과 싸우며 집필하지 않고, 도스토예프스키의 책상처럼 완고한 테이블에 꼿꼿이 앉아 썼다면 어땠을까. 어쩌면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는 완전히 다른 작품이 되었을지 모른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는 프루스트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눈을 뜨고 꾼 한 편의 긴 꿈이다.
엄마가 죽은 후 그녀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으로 얼룩진 프루스트. 그는 엄마 없이 살기 힘들어했다. 그에게는 더 이상 자신의 삶을 스스로 ‘번역’할 용기도 희망도 남아 있지 않았다. 그럼에도 프루스트는 엄마가 죽은 후 4년 만에 〈스완네 집 쪽으로〉1부 ‘콩브레’를 완성했다. 그 일이 가능했던 이유는 아마도 자신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 덕분이 아니었을까. 심약한 몸과 마음을 가진 그였지만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마지막 용기와 위로를 주는 공간이었다. 엄마의 죽음 후 그는 두문불출한 채,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자기 자신(의 기억)과 슬픔을 창조적으로 번역했다. 만약 프루스트의 칩거와 그 칩거의 물리적 조건인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없었다면, ‘20세기 최대의 문학적 사건’이라고 불리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들라크루아의 <흐트러진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그저 ‘흐트러진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그렸을 뿐인데도 그의 다른 작품들만큼이나 격동적이고 열정적이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아무도 없고 어떤 사건도 보이지 않지만, 이미 많은 것을 보여준다. 단정히 정리된, 그래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무엇도 짐작할 수 없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아닌, ‘흐트러진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통해 많은 사람과 다양한 사건과 풍부한 감정을 상상하게 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여주는 탁월한 방식을 화가는 알았다.
누군가에게 저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격정적인 사랑을 나눈 곳이다. 누군가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밤새 몸부림치며 절망의 고통을 견뎌낸 곳이다. 누군가에게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곳이다. 사랑하고 절망하고 모험하는 이 반 평의 공간,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가장 작은 세상이지만 가장 큰 세상이다.
*안바다 신작 에세이, <나와 당신의 작은 공항 9월 출간 전 일부 내용을 사전 연재합니다.
*다음은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출간 알람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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