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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정복고, 루이 18세와 낭만주의 회화

테오도르 제리코, <메두사호의 온라인카지노

나폴레옹 실각 후 전쟁의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동맹국들이 빈 회의(1814~15)를 개최온라인카지노. 그들은 유럽의시공간을 혁명 이전으로 되돌려 놓았다. 단두대에서 처형된 루이 16세의 동생 루이 18세가 망명지에서 돌아왔다. 그는 나름대로 입헌군주정을 정착시키려고 노력온라인카지노. 그러나 국내 실정에 어두워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몰랐다. 유럽을 휩쓸었던 혁명의 삼색기를 없애고, 부르봉 왕실의 백색기를 부활시켰다. 왕실의 관리들이 대우받고, 귀향 병사들이 쓸모없는 인간 취급을 받았다. 그러자 농민들은 나폴레옹이 지켜주었던 국유재산을 왕당파에 빼앗기고 봉건적 십일조 세금이 도입될 것을 걱정온라인카지노. 도시 노동자 역시 영국 상품이 홍수를 이루면서 실직함으로써 이전의 저렴한 식량 정책을 그리워온라인카지노.

1815년 2월 26일, 이런 분위기에 편승하여 나폴레옹이 겨우 1,026명의 병력을 이끌고 엘바 섬에서 탈출온라인카지노. 이틀 후 앙티브 인근 골프쥐앙에 상륙했고, 아들 로마 왕의 생일에 맞춰 3월 20일 파리에 입성온라인카지노. 그러나 타이밍이 좋지 않았다. 빈 회의가 종료되기 이전으로, 모여 있던 동맹국 지도자들이 즉각 대응할 수 있었다. 6월 18일 워털루 전투는 작전 면에서는 탁월온라인카지노. 그러나 나폴레옹과 수하 장군들은 너무 지쳤고 산만해져 있었다. 오합지졸처럼 무기력하게 패배하면서 그의 신화도 100일 만에 끝났다.

이때 나폴레옹은 두고두고 후회할 선택을 온라인카지노. 미국 대신 영국으로 망명온라인카지노. 증오감을 품었던 영국은 황제를 전쟁포로로 대온라인카지노. 그는 이질이 창궐하는 남대서양 세인트 헬레나 섬에서 5년 반을 지내다가 마침내 사망온라인카지노. 1821년 5월 5일 “프랑스, 군대, 군대의 수장, 조제핀”을 유언처럼 중얼거린 후 마지막으로 큰 숨을 세 번 쉬고 죽었다. 사인은 공식적으로는 위암으로 발표되었다. (프랭크 매클린의 ≪나폴레옹≫)


나폴레옹 전쟁의 영향은 광범위하다. 그중 민족주의는 역내 독립운동을 촉발하면서 유럽의 세력 구도를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혁명이 좌절된 국내에서는 이성에 대한 믿음이 상실되면서 18세기 계몽 철학자들이 혹독하게 비판받았다. 이성보다는 감정, 집단보다는 개인, 분석보다는 종합이 인간의 본성에 가깝다는 주장이 활발해졌다. 19세기 전반부 유럽의 새로운 문화 사조로 낭만주의가 등장온라인카지노. 프랑스 회화도 신고전주의적 규범에서 벗어나 양식의 자유를 지향온라인카지노.

온라인카지노온라인카지노수아 조셉 하임, <1824년 살롱전 종료 후 화가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샤를 10세(1827)

이에 일정 부분 기여한 인물이 의외로 다비드와 나폴레옹이었다. 다비드는 공화주의 정신에 따라 왕실의 직간접적인 규제에서 탈피, 예술가의 해방을 인도온라인카지노. 그 결과, 1791년 아카데미가 독점했던 살롱전이 모든 예술가에게 개방되었다. 1793년 8월 8일에는 그나마 존재했던 ‘왕립 회화 및 조각 아카데미’마저 다른 아카데미와 더불어 폐쇄되었다. (알베르 소불, ≪프랑스혁명사≫)

시각 매체의 중요성을 꿰뚫고 있던 나폴레옹은 다비드의 재능을 높이 샀다. 하지만 그의 작품 세계에 깊이 들어갈수록 공화주의적 덕성과 충돌한다는 점을 의식온라인카지노. 다비드의 제자 제라르, 장 그로, 앵그르의 작품을 더 선호한 까닭이었다. 이들은 황제의 선전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꺼이 국민 감성을 자극하는 작품을 그렸다. 그중 장 그로는 1816년 벨기에로 망명을 떠나는 다비드로부터 화실을 물려받았다. 그러나 화단이 낭만주의로 기울어지자, 신고전주의 양식을 지키지 못한 자책감이 크게 작용하면서 만년에 자살을 선택온라인카지노.


온라인카지노테오도르 제리코, <메두사호의 온라인카지노(1817~1820)

루이 18세가 다시 돌아온 그해에 제2차 파리 조약이 체결되어 영토와 재정에 있어서 막대한 손실을 감수해야 온라인카지노. 7억 프랑의 배상금을 5년 이내 연합국에게 지불해야 했고, 그때까지 연합군이 프랑스 동부 일대를 점령온라인카지노. 루이는 선거법을 제한하면서까지 중도적 입헌군주정을 구성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극우 왕당파가 의회 의석의 다수를 차지온라인카지노. 혁명의 경험이 없던 그들은 증오와 복수의백색 테러를 자행했고, 망명 이후 몰수된 재산 반환과 특권 부활에 집착온라인카지노. 이즈음 매우 상징적인 사건이 터졌다. 스물여섯 살 테오도르 제리코가 5Ⅹ7미터의 대작 <메두사호의 뗏목(1817~1820)에 당시 정황을 대입했았다.


새롭게 식민지가 된 아프리카 세네갈을 개척하기 위해 1816년 7월 2일에네 척의 함선이 프랑스 남부 엑스 항을 출항온라인카지노. 생루이를 향하던 메두사호는 가장 먼저 도착하려는 함장의 고집으로 정해진 항로를 벗어났다. 결국 15일째 되던 날에 대서양 모리타니 연안에서 160km 떨어진 지점, 목적지 50km를 앞둔 저지대 킵 블랑크 근처에서 암초에 걸려 침몰온라인카지노. 당시 함장 드 쇼마레(샹보르) 백작은 왕년의 해군 장교였으나 25년 전 혁명을 피해 영국으로 도망쳤기에 항해를 중단했던 인물이었다. 1년 전 루이 18세를 추종한 덕분에 선장 자리를 꿰찼다. 그러나 문제는 그의 얕은 항해 지식이나 경험보다 부도덕온라인카지노는 점이다.

온라인카지노구조 당시 구명정 모습(출처: wikipedia)

승선 인원 총 400명에겐 구명정이 태부족이었다. 함장은 자신에 편에 선 장교와 노련한 선원, 그리고 세네갈 총독 슈말츠 가족 등 고위 관료를 포함한 인원 88명을 구명정 여섯 척에 먼저 태웠다. 나머지 인원 중 157명은 급하게 구명정과 배의 잔해를 연결한 20×7미터짜리 뗏목에 나누어 태웠다. 뗏목에는 짐도 가뜩 실었다. 따라서 하중만큼 바닷물에 가라앉아 발목까지 물이 찼다. 구명정에서 힘겹게 노를 젓던 사람들의 불만이 높아지자, 함장은 뗏목을 연결한 밧줄을 끊어 버리라고 명령온라인카지노. 함장과 그의 동료를 태운 구명정은 나흘 뒤 세네갈 해안에 무사히 당도온라인카지노.

그러나157명을 태운 뗏목은 끈이 풀리자표류온라인카지노. 첫날 가장자리에 있던 30여 명이 파도에 쓸려 나갔다. 이튿날부터는 유일한 식량인 와인 한 통과 비스킷 한 봉지를 둘러싸고 유혈사태가 벌어져 60여 명이 살해됐다. 그들은 무려 13일간 사투를 벌였다. 많은 인원이 바다에 빠져 익사했거나 갈증과 주림으로 죽어갔다. 뗏목에선 중앙 자리를 차지하려고 폭력이 난무온라인카지노. 먹을 것이 떨어졌고, 생존자들은 죽은 동료의 시체를 찾는 광기와 공포로 가득온라인카지노. 7월 17일 마침내 범선 아르귀스호가 15명의 조난자를 발견온라인카지노. 무정한 것은 아르귀스호가 이들을 찾아 나선 이유가 뗏목에 남겨 둔 9만 프랑어치 금화를 찾으려는 데 있었다는 사실이었다.

생존자 15명 중 5명은 다음 날 죽었고, 10명만 살아남았다. 그들의 증언이 신문을 통해 공개되었다. 재판 내내 뻔뻔했던 선장 드 쇼마레는 3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오히려 그의 아들이 아버지의 행동에 역겨움을 느낀 나머지 자살을 선택온라인카지노고 한다. (사건의 과정과 인원수 등에서 많은 자료들이 엇갈린 주장을 한다. 다행히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장편소설 ≪제3 인류≫를 바탕으로 재구성온라인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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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리코는 1819년 살롱에서 <난파선이 있는 장면이라는 애매한 제목을 붙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메두사호라는 사실을 단번에 알아차렸다. 루이 18세 치하 무책임하고 무능한 지도자들로 인해 표류하는 프랑스 정치를 은유적으로 표현한 작품은 커다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독수리의 눈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린 형편없는 그림”이라는 혹평을 받았다. 오히려 영국에서 선풍을 일으켰다. (나카노 교코, ≪무서운 그림≫) 비로소 정당한 대접을 받았다고 생각한 그는 1820년부터 1822년까지 영국에서 지냈다. 하지만 무모하고도 자학적인 성향이었던 그는 야생마를 길들이다가 낙마 사고로 서른세 살에 세상을 등졌다. 이후 프랑스 낭만주의 회화는 작품 속 뗏목 하단 중앙에 등을 보이고 엎드려 있었던 후배 외젠 들라크루아가 완성온라인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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