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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시 17분 파리행 슬롯사이트 꽁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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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작품. 2015년 8월 21일, 네덜란드 암스텔담에서 프랑스 파리로 향하는 탈리스 고속슬롯사이트 꽁머니에서 벌어진 테러범 진압 사건을 영화로 만들었다. 사건 발생하고 불과 2년 사이에 영화로 만들었으니 매우 이례적인 경우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영화에 등장하는 주인공 세 명의 청년이 모두 실제 인물이라는 점도 특이하다. 사건의 실제 주인공들을 영화 주인공으로 캐스팅해서 같은 장면을 찍었으니, 좋게 말하면 사실성을 높이려는 시도로 볼 수 있지만, 나쁘게 해석하면 사건 주인공들을 상품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할 수 있다.

이 영화가 클린트 이스트우드 답지 않아 보이는 건, 사건 발생과 영화 제작의 간격이 너무 짧고, 주인공을 다루는 시각이 단조롭고 평면적이며,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거의 없다는 점 때문이다. 차라리 미국 청년 세 명을 주인공으로 내세울 게 아니라, 슬롯사이트 꽁머니에 혼자 올라서 테러를 저지르려던 범인 아유브 엘 카자니를 주인공으로 다뤘다면 영화의 시각이 완전히 달라졌을 수 있을 걸로 본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예전에도 '아버지의 깃발'과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두 편의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만들어 미군의 시각과 일본군의 시각을 함께 보여준 바 있다. 하나의 사건을 두고 서로 상반된 인물들의 행적으로 비교해 보여주는 건 사건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게 한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미국 청년들이 유럽에서 테러범을 제압해 수백 명의 생명을 지켰다는 점을 높게 평가한 걸로 보인다. 그건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걸로 본다.

다만, 다큐멘터리 슬롯사이트 꽁머니가 아니라면, 슬롯사이트 꽁머니는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반전, 드라마 요소를 포함하는 게 당연하다. 이 슬롯사이트 꽁머니에서는 개인들의 서사는 있지만, 반전은 없다. 개인의 서사라 해도 그 서사가 이 슬롯사이트 꽁머니의 주제와 연결되는 내용도 아니다. 그렇다면 미국 시민인 세 명의 청년들의 서사와 함께 IS(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 국가')에 가입한 걸로 보이는 범인 카자니의 서사도 함께 다루면 슬롯사이트 꽁머니가 보다 입체감 있고 풍성한 서사를 갖게 될 걸로 보였다.

미국의 세 청년 가운데 두 명은 현역 군인으로 휴가 중이었고, 미국에서 유럽으로 합류한 친구와 셋이 여행을 하고 있었다. 이들은 지극히 평범한 미국 청년으로, 슬롯사이트 꽁머니에서 어릴 때부터 군인이 될 때까지의 과거를 보여주는데, 특별한 점은 발견할 수 없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세 청년의 어린 시절과 청년 시절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면서, 지극히 평범한 미국 시민이라면 자유, 민주주의를 지키는 걸 당연하게 여긴다고 말하고 싶었던 걸로 보인다. 이런 태도는 보수 성향의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이 좋아하는 면이다.

미국 시민인 세 명의 청년이 테러 용의자 카자니를 제압하는 과정을 보여주기 전에, 카자니라는 청년이 어떻게 이슬람 극단주의자가 되고, 테러를 감행할 결심을 했으며, 그것도 혼자 슬롯사이트 꽁머니에 올라 수백 명을 살해할 생각을 했을까 들여다 보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영화에서 슬롯사이트 꽁머니 장면은 짧은 편이다. 실제 사건도 짧은 시간에 테러 용의자를 제압했고, 미화하거나 과장할 만한 내용이 없기도 하다.

그렇다면 미국 슬롯사이트 꽁머니 세 명의 개인 서사를 길게 만들기 보다, 테러 용의자 카자니의 개인 서사까지를 번갈아 보여주면서, 미국 사회에서 자란 세 명의 슬롯사이트 꽁머니과 고향 시리아를 떠나 스페인 항구도시 알헤시라스에서 살던 슬롯사이트 꽁머니이 무슨 이유로 프랑스를 거쳐 시리아로 다시 갔다가 돌아와 유럽에서 총기 테러를 감행하려 했는가를 추적하는건, 개인 카자니의 삶을 통해 중동 이민자 슬롯사이트 꽁머니들이 갖는 극단적 생각과 행동의 이유와 원인을 알 수 있는 단서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본다.

또한 슬롯사이트 꽁머니적으로도, 테러용의자 카자니의 삶은 흥미롭다. '범죄자에게 서사를 부여하지 말라'는 말이 있지만, 여기서 테러용의자 카자니의 삶에 서사를 부여하자는 의도가 아니라, 카자니가 극단적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되는 과정을 건조하게 되짚어 보자는 의미다. 비슷한 나이의 청년인데, 미국 청년들은 자기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중동의 청년은 수백 명을 학살하려고 극단적 생각을 실행에 옮기려 하는 기막힌 상황이 대체 어디에서 온 것이며, 어디부터 잘못된 것인지 윤곽만이라도 그려봐도 의미는 있다.

한 명의 테러범이 폭탄을 지니거나 총을 가지고 수 많은 사람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행위는 어떤 명분으로도 정당화 할 수 없는 행동이다. 다만, 국가 사이의 전면전이나 일방적 침략, 식민지와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 강대국의 공격으로 나라가 위기에 놓였거나, 민족의 몰살 당할 상황에서 나오는 특수한 형태의 공격은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이미 우리나라가 과거 일제강점기 때,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운동으로 겪었고, 부대 단위의 전투는 물론, 개별적으로 일제 정치인, 군인을 암살하는 사례도 여럿 있으므로 충분히 납득할 수 있다.

지금 이슬람 극단주의 집단에서 개인이나 소수 그룹에게 무기를 주어 유럽을 공격하라고 명령하는 건, 이슬람 순혈주의를 지키려는 목적이 아니라, 이슬람 극단주의의 생존과 권력을 확장하려는 야욕에 불과하다. 이 슬롯사이트 꽁머니에서 테러용의범 카자니의 삶을 추적하면서 카자니 개인의 서사와 이슬람 극단주의가 어떤 방식으로 결합하는지, 이슬람 극단주의가 갖는 권력이 어떻게 개인에게 침윤하면서, 정치적, 종교적 신념으로 변하는지를 잘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되었는데, 그 내용이 없어 아쉬웠다.


최근 몇 년 동안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이 연출한 슬롯사이트 꽁머니들은 저예산 슬롯사이트 꽁머니로 약 3천만 달러 수준으로 제작한다. 헐리우드에서 이 정도 예산은 저예산으로 볼 수 있고, 배급사인 워너브러더스가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차원에서 흥행 여부와 관계 없이, 만들고 싶은 슬롯사이트 꽁머니를 만들 수 있도록 배려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이제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은퇴를 말하고 있고, 그의 나이도 94세에 이르니, 앞으로 슬롯사이트 꽁머니 연출을 하는 게 결코 쉽지 않아 보인다.

이 작품은 그동안 클린트 이스트우드 작품으로 보면, 아쉬운 면이 있다. 이 작품의 전후 작품들이 다 훌륭한 작품이라서 더욱 이 슬롯사이트 꽁머니 작품성의 아쉬움이 도드라지는데, 거장 감독이라도 때로 부족한 면이 드러날 수 있다고 인정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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