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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정치영화였어?

사랑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에서 공존을 말한 <글루미 선데이

2000년에 나온 <글루미 선데이를 나는 두 사람을 동시에 사랑할 수 있다는 파격적인 주제의 영화라고 기억하고 있었다. 아닌 밤중에 홍두깨 계엄령을 겪은 후,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아서 한 달째 뭘 하다가도 뉴스를 찾아보기를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이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떠올랐다.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에는 두 명의 대비되는 인물이 등장한다. 자보와 한스다. 독일에서 헝가리로 여행을 온 한스는 일루나에게 첫눈에 반해 뜬금없이 청혼을 하더니 거절을 당하자 강에 뛰어든다. 자보는 생면부지의 한스를 구해서 집으로 데리고 와서 돌보아준다. 이후 한스는 독일 장교가 되어 헝가리에 와서 유대인을 잡아들이는 일을 한다. 그는 자신을 살려준 자보를 구해주기는커녕 돈을 받고 허가증을 만들어주지 않는다. 거기 더해 도움을 요청하러 온 일루나를 능욕하기까지 한다.


한편 자보는 독일이 침략하기 전까지 헝가리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연인인 일루나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일루나가 레스토랑의 피아니스트인 안드라스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는 걸 알게 된다. 일루나가 안드라스와 밤을 보내고 난 다음날, 세 사람이 거리에서 마주쳤다. 주먹과 욕설이 날아들 것 같은 상황에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이렇게 말한다.


"사람은 두 가지를 동시에 좋아할 수 있어. 그녀를 완전히 잃느니 한 부분이라도 가지고 있겠어."


자보는 일루나가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받아들인다는 것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기를 멈추지 않는 걸 의미한다. 그건 굴욕적인 것이 아니다. 자신을 뛰어넘는 포용적인 사랑이다. 둘 중에 하나만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라고 하는 것은 독재일 수 있다. 화를 내거나 헤어지는 것은 상대에게 나만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기를 강요하는 것이다. 자보는 강요와 원망을 하기보다 자신의 사랑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택했다.


솔직히 나는 자보를 이해할 수 없지만, 연인의 다른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까지 품어보려 하는 그 모습은 마음이 아플 만큼 아름다웠다. 양심적이고 품위 있어 보였다.자보는 자신이 고용한 피아니스트와 눈이 맞은 일루나를 비난하고, 사람들 앞에서 망신을 줄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음으로써 일루나와 안드라스의 품위까지 지켜주었다. 어떻게 연인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까지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의문이 커지다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말미에서 자보가 하는 말에서 답을 찾았다.


“이제야 ‘글루미 선데이’의 메시지를 알 것 같아. 모든 이들이 자신만의 존엄을 가진다는 걸 뜻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것 같아. 상처를 받고 모욕을 당해도 한 줌의 존엄으로 우리는 최대한 버틸 수 있어.”


스스로 존엄성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까지 포용할 수 있다. 타인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폭력으로 제거하려고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자는 자기 존엄성도 없다. 현재 용산에서 차벽과 경호원들 뒤에 숨어 굴욕적인 하루하루를 늘려가가는 자가이를 증명하고 있다.


내 인생에 지금만큼 민주주의의에 대해 생각해 본 시기가 없었다. <글루미 선데이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통해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이들과 공존할 수 있는 능력이 바로 민주주의 역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역량은 자기 존엄성을 가진 시민들로부터 나온다는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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