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조직의 토토 사이트 바카라 빌딩 워크샵 (1)
[루트임팩트 마케팅 스쿨] 루트임팩트 Learn 사업팀의 토토 사이트 바카라 만들기
루트임팩트 마케팅팀이 고객에 대한 이해, 토토 사이트 바카라 전략, 사업 브랜딩, 디지털마케팅 전략, PR /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토리텔링, 중쇄를 찍는 책 만들기, 보도자료 작성, 홈페이지 제작, 뉴스레터 제작 등 임팩트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의 기본에서 실무까지 〈루트임팩트 마케팅 스쿨〉을 통해 모두 다 아낌없이 공유합니다.
이전에 공유한 <루트임팩트 마케팅 스쿨 - 토토 사이트 바카라 전략 시리즈를 통해 루트임팩트의 토토 사이트 바카라 리뉴얼을 고객 관점에서 해석해보고 조직의 모토토 사이트 바카라와 사업토토 사이트 바카라가 어떤 관계를 정립하고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에 따라, 루트임팩트라는 조직은 "체인지메이커들이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짓는 체인지메이커이다." 라는 토토 사이트 바카라 아이덴티티를 보다 선명히 이해할 수 있었죠. 조금 더 자세히 풀이하면,루트토토 사이트 바카라는 선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들, 즉 체인지메이커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Benefit) 돕고, 그 솔루션으로 커뮤니티(Touchpoints)를 짓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라고 정리했죠.
루트임팩트라는 모토토 사이트 바카라, 그리고 모토토 사이트 바카라와 사업토토 사이트 바카라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으니 이제 사업토토 사이트 바카라에 대해 이야기해 볼 차례가 됐다고 생각했어요. 어떻게 이런 마음을 꿰뚫어봤는지 그 후로 Learn 사업(임팩트베이스캠프, 임팩트커리어Y, 임팩트커리어W)을 리드하는루트토토 사이트 바카라 김형진 매니저(이 사람이 궁금하시다면 클릭)가 마케팅팀에 제안을 해 왔어요."Learn 사업에 대한 토토 사이트 바카라딩을 진행해주셨으면 좋겠다!"
앞선 글에서, 루트토토 사이트 바카라가 정의하는 커뮤니티의 핵심은 '성장'이라는 문화적 코드를 공유하는 데 있으며 그 매개는 공간이 될 수도, 강의가 될 수도, 잘 디자인된 네트워킹이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죠. Learn 사업팀은 지난 6년간루트토토 사이트 바카라는 8년차 조직입니다대학생, 청년, 여성을 위한 코-러닝(learning) 커뮤니티를 순차적으로 지어왔으며 2020년을 맞아 물리적인 커뮤니티 공간을 오픈하게 되었어요. 즉, 다양한 touchpoint를 통해 커뮤니티를 운영해 오며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을 축적해 온사업입니다.
루트임팩트 마케팅 팀은 Learn 사업 팀이 지난 6년간 쌓아온 토토 사이트 바카라 자산(Brand Equity)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총 2회에 걸쳐 토토 사이트 바카라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1차 워크샵에서는 토토 사이트 바카라 자산 관리 요소를 토토 사이트 바카라 자산 피라미드(Brand Equity Pyramid)라는 프레임워크를 통해 정리했어요. 이어서2차 워크샵에서는 한 페이지 분량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Communication Brief)와 마케팅 캘린더를 제작했죠. <루트임팩트 Learn 사업팀의 토토 사이트 바카라 만들기, 그 이론에서 적용까지의 과정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1. Target Understanding : 우리가 하고 싶은 소리(X), 고객이 듣고 싶은 소리(O)
→ 토토 사이트 바카라의 소리를 찾아서
하나의 토토 사이트 바카라를 탄탄하게 정립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인 Brand Equity Pyramid를 만들기에 앞서, 당연히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곧 사업의 주요/잠재 고객이 누구(Who)인지에 대해 정의하는 것입니다. 고객에 대한 사업팀 내의 이해가 같은 선상에 있고, 언어와 문장을 통해서도 고객에 대한 통일된 입장을 표현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일단, 각자가 생각하는 고객은 누구인가에 대해 한 문장으로 이야기해봤습니다. Learn 사업의 경우 각기 다른 연령/상태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복수의 하위 프로그램들을 보유하고 있기에 그 표현도 다양했죠.
1. 청년들 중에서, 나이가 어떻든 커리어패스상 첫 선택을 앞두고 있고, 그 선택의 최우선 기준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커리어를 고려하는 사람들. (토토 사이트 바카라커리어Y)
2. 커리어를 찾는 데 있어서 스스로의 역량 개발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20 ~ 40대 체인지메이커들. (토토 사이트 바카라베이스캠프, 토토 사이트 바카라커리어Y, 토토 사이트 바카라커리어W)
3. 20대의 경우 취업을 하지 않은 청년들 중에서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일을 통해 돈을 벌고싶으며, 이를 위해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고 싶은 사람. (토토 사이트 바카라커리어Y)
4. 일에 대해 본인의 역량이 미진하다고 생각하여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청년. (토토 사이트 바카라베이스캠프)
5.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고민하면서 스스로 체인지메이커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고객에 따라서는 그 방법으로 소셜섹터에서 일하는 것을 택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더라도 방향성이 맞는 동료들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두는 분들도 있다. (토토 사이트 바카라베이스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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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섯 개가 아니라 십수 개의 이야기가 나왔고 그러다 보니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고 있었죠.
이 때, 마케팅 팀 장선문 디렉터는 말합니다.
"여러분이 고객에 대해 이야기한 여러가지 표현 모두 틀린 것은 아니예요. 그런데, 중요한 건 우리(공급자)가 하고자 하는 말을 한다고 해서 주요/잠재 고객이 이를 모두 들어주지는 않는다는 거죠. 보다 세밀하게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의하고, 이에 맞추어 우리가 공급하고자 하는 것들의 Value를 설정하는 작업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