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별의별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 다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해 안 되기로 유명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가야노마모족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입니다.야노마모족은 브라질 북부, 베네수엘라 남부의 열대우림지역에 사는 종족인데요. 오지 중의 오지에 살았기 때문에 20세기가 되도록 외부에 거의 알려지지 않은 채로 살아왔습니다.
아마존의 열대우림
1960년대 이후로 인류학자들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한 이 부족은사납고 잔인하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인류학자 나폴레옹 섀그넌에 의해'만성적 전쟁상태'로 묘사되고 있는 이 부족의 폭력성은 특히 여자를 때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 참 별 미개한 종족이 다 있다.. 하고 넘어갈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우리의 인류학자들은 이들이 왜 하필 이런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갖게 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기능주의는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이상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이해하는 데 가장 적합한 방식입니다.
기능주의의 관심사는 어떠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적 현상 혹은 요소가 구성원들의 생존을 위해 어떠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느냐에 있습니다. 기능주의에는 통합론적 측면과 목적론적 측면이 있는데요. 통합론적 측면은 모든 꽁 머니 카지노 3 만적 요소들은 통합된 전체 안에서 상호작용하면서 전체를 유지한다는 관점이고, 목적론적 측면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모든 요소들은 어떠한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통합론적 관점이 사회학의 주제와 가깝다면 심리학과의 연관성은 목적론적 관점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인류학과 심리학의 접점이 나타납니다. 사람들은 어떠한 목적을 갖고, 즉 욕구나 동기를 갖고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만들어낸다는 것이죠. 기능주의 관점에서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궁극적 목적은 집단의 생존, 즉 ‘사회의 유지’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야노마모족의 꽁 머니 카지노 3 만를 한번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노마모족의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대단히 폭력적입니다. 때리기만 하는것은 다행인 편이고 귀에 구멍을 뚫어서 잡아당기거나칼로 몸 여기저기를 베고 불로 지지기도 합니다...
읽기만 해도 눈살이 찌푸려지는 이런 엽기적인 습속도 수행하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있을까요? 여자를 때리는 것이 야노마모족이 생존하는데 도대체 어떤 이익이 될까요? 인류학자 마빈 해리스는 그 이유를 야노마모 족 남자들의 역할에서 찾았습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사는 지역은 남아메리카의 열대우림입니다. 나무가 빽빽하고 식물이 무성하여 농사를 짓기에 적합한 곳이 아닙니다. 목축을 할 만한 초원도 없고 가축화할 만한 동물도 없습니다.
식량을 확보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지역 원주민들은 전쟁이 잦았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전쟁이 나면 삶의 터전이 불타고 사람들이 죽거나 잡혀갑니다. 잦은 전쟁에서 되도록 많이 승리하고 적들의 공격에서 부족을 지키기 위해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남자들은 용맹한 전사가 되어야 했습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남자들의 폭력성도 이런 과정을 통해 부족의 구성원들에게용인받기 시작합니다. 전쟁이 많은 지역에서 용감한 사람을 높이 평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이웃나라 일본이 무사도(武士道)를 강조해 온 것도 화산섬에서 식량부족에 시달린 고대 일본인들이 약탈로 생계를 유지해야 했던 역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을 겁니다.
무(武)를 숭상하는 일본꽁 머니 카지노 3 만
덧붙여,성(性)은 인간의 야수적 본능을 극대화시킵니다. 적절한(?) 성적 보상은 인간을 난폭하고 잔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남성 전사들은 여성의 성(性)을 보상으로 거칠고 잔인한 야수성을 유지 및 강화했습니다.
야노마모 족의 여자들에게 부족의 남자들은, 다른 부족과의 전쟁에서 자신들을 지켜주는 존재입니다. 따라서그들에게 학대를 받을지언정 다른 종족에게 죽거나 잡혀가서 고통 받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남자들의잔인한 행동들을 감내할 수 있었던 것이죠.
따라서 야노마모족의 폭력을 현대여성인권의 관점으로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어떤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구성원들은그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가치들을 내면화하게 되는데, 야노마모족 여성들은 자신들이 겪는 폭력을 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성 인류학자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찾았을 때, 꽁 머니 카지노 3 만 여성들은 인류학자의 몸에 멍 하나 상처 하나 없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며 "당신 남편은 댁을 별로 안 사랑하나보다"고 말했다죠..
이들의 습속을 미개하다고 단정짓고 '남녀는 평등하며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용인되어서는 안된다'는 가치를 교육한다고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야노마모족남자들의 폭력성은 잦은 전쟁에서 부족의 안위와 생존을 책임지기 위한 조건으로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 남자들이 착하고순해진다면 당장 전쟁이 났을 때 이전만큼 사납고 잔인한 전사가 될 수 있을까요? 부족의 여자들과 아이들을 지킬 수 있을까요?
어떤 꽁 머니 카지노 3 만요소가 존재하는 이유는 그것이 그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그것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거나 필요가 없어지면 자연히 도태되어 없어지겠지요. 이것이 기능주의적 관점입니다.
그런데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기능에는 그 이유를 금방 SSG보고 알 수 있는 현시적 기능(manifest function)과 겉으로 보기에는 도저히 이유를 알 수 없는 잠재적 기능(latent function) 이 있습니다. 현시적 기능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요소나 현상이 나타나는 표면적인 이유이고 잠재적 기능은 그러한 요소나 현상이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역할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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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우제를 예로 들면, 기우제의 현시적 기능은 '비를 내리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현시적 기능만 가지고는 그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의미를 온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기우제를 지낸다고 비가 오는 것은 아닐테니 기우제를 지내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는 무식하다, 미개하다는 오해를 사기 쉽죠.
기우제의 잠재적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구성원들의 불안을 낮추고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농사짓는 사람들에게 가뭄은 큰일 오브 더 큰일입니다. 가뭄이 지속되면 사람들은 굶어죽을까봐 불안해지고 이는 공동체의 해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우제는 구성원들의 불안을 잠재우고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됩니다. 기우제를 준비하면서 서로의 뜻과 힘을 모으고 또 간절한 마음으로 기원하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얻는 것이죠.
사실상 우리가 이해하기 어려운 기괴하고엽기적인 꽁 머니 카지노 3 만들은 그것들이 수행하고 있는 기능 때문에 존재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그러한 기능들은 관광객 같은외부인의 눈으로 SSG 본다고 알 수 있는 것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