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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Kotlin) 클래스 선언 방법 #3

빠르게 살펴보기

Properties and Fields


Properties 란?

코틀린의 클래스는 properties를 가질 수 있습니다. Java로 생각하면 인스턴스 에볼루션 바카라입니다.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라고 하지 않는 이유는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에 static 에볼루션 바카라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Java의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


class Person {

int id; // 인스턴스 에볼루션 바카라 -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

String name; // 인스턴스 에볼루션 바카라 -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

static int age; // static 에볼루션 바카라, 클래스 에볼루션 바카라 - 멤버 에볼루션 바카라

}



코틀린에서 properties는 다음과 같이 선언할 수 있습니다. Java와 에볼루션 바카라 선언 방법만 다를 뿐 큰 차이가 없습니다.


class Person {

var id: Int = 0

var name: String = 에볼루션 바카라;Suzuki에볼루션 바카라;

}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하기

properties 사용방법도 거의 동일합니다. 객체를 만들어서 Java의 field처럼 쉽게 에볼루션 바카라명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val student = Person() // new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음

student.id = 10

student.name = 에볼루션 바카라;Kim에볼루션 바카라;



static 에볼루션 바카라처럼 사용하기

위에서 언급한 Java의 static 에볼루션 바카라를 코틀린에서 유사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ompanion Objects을 사용하면 됩니다. '클래스명.에볼루션 바카라'로 접근하는 형태가 Java의 static 에볼루션 바카라와 동일합니다.

(Companion Objects에 대해서는 추후 공부해야 할 부분이네요.)


fun main() {

val student = Person()

student.id = 10

student.name = 에볼루션 바카라;Kim에볼루션 바카라;

Person.age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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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ntln(에볼루션 바카라;Person.age = ${Person.age}에볼루션 바카라;)

}


class Person {

var id: Int = 0

var name: String = 에볼루션 바카라;Suzuki에볼루션 바카라;

companion object {

var age: Int = 0

}

}


student.id = 10

student.name = Kim

Person.age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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