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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바카라로 안 사는 요즘, 상품 파는 신박한 방법




2014년,페이스북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맞춤형 가상 바카라.이는온라인쇼핑몰창업 붐을 일으킨혁신 그 자체였다.


TV,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매체는부담스러운 비용으로소상공인이 선뜻 접근할 수 없었지만,


단 돈 만원만 있어도집행할 수있는 가상 바카라를머신러닝기반으로 내쇼핑몰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알아서 노출해 주는 점이 너무도매력적이었다.




하지만, 10년이 지난 2024년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가상 바카라지하철에서 흔히 보이는 가상 바카라


가상 바카라가 너무 많다. 해도 해도 너무 많아졌다.밖에서도한 걸음 한 걸음 걸을 때마다 가상 바카라가 보이는 건 이젠 일상.


버스에도, 지하철에서도항상 가상 바카라가 보이기 시작한 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가상 바카라 포화가 가장 심각한 온라인 쪽은 상황이 더 좋지 않다.쇼핑몰 역시 포화 상태가 되면서 치열하게 경쟁하기시작했다.


이에 가상 바카라 콘텐츠는 점점 더 자극적인 것은 물론, 과장이나 사기까지 판을 치는 상황까지 왔다.한 때 페믿거(페이스북 가상 바카라는 믿고 거른다) 등의 인식이 퍼지기도 한 이유다.



그 결과,
우린 가상 바카라를 밀어내기 시작했다.



당연한 수순으로 가상 바카라 성과는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이젠 단순히 가상 바카라만으로 의존하기엔 시대에 뒤처진 느낌이랄까.








자, 이제 가상 바카라가 슬슬 안 먹힌다는 걸 기업도 모를 일은 없을 테고,차선책으로어떤생각하고있을까?


슬슬기존 가상 바카라와는 결이다른 혁신적인 방법이 나와야만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콘텐츠 커머스' 다.



가상 바카라크리에이터 유튜브 쇼핑 예시


최근유튜브가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새로운 형태 가상 바카라라 할 수 있다.콘텐츠커머스대표 격인 '유튜브 쇼핑'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크리에이터스토어를 유튜브에연결해제품을 추천하거나, 다른 브랜드제품을태그 해홍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즉,평소즐겨봤던크리에이터 콘텐츠를 보면서 자연스럽게관련된상품을 구매 유도하는 것이다.








콘텐츠커머스가나오게배경으론기존가상 바카라의고질적인문제가했다생각한다.


가장 큰 문제점은 역시'신뢰성' 상실이다.자극적인 가상 바카라 콘텐츠로 껌뻑 속아 1~2회는 구매했지만,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니다. 실제 받았을 때의 실망감, 돈을 날린 것 같은 분노감으로 이제 가상 바카라를 신뢰하지 않는다.


그래서 똑똑한기업들이 주목한 것은 '입소문'이다.그 입소문을 위해 가장 핵심인 것은 '지인 추천'. 아무래도 자신이 믿는 지인이 추천을 하면 '신뢰성'은 자연스레 확보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콘텐츠 커머스도 이 맥락을 그대로 연결했다.좋아하는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보다 보면자연스럽게지인과 같은 친숙함을 느끼게 된다.그리고 이 크리에이터가상품을추천한다면? 지인이 추천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혁신적인 무언가는 항상 기존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해 준다. 머신러닝 가상 바카라가 기존TV,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매체가 부담스러운 '소상공인'에게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면,


콘텐츠 커머스는 가상 바카라에 신뢰성을은 '고객'에게 마치 지인 추천과 같은 효과로 다시금 상품을 구매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물론, 크리에이터는 지인이 아니다. 비슷한 맥락일 뿐 유튜브의 의도와 다르게 적극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도 있다.


25년도 안에 콘텐츠 커머스의 성과가 어렴풋이 드러날 텐데, 어떨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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