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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빈필 오케스트라는 카지노 꽁 머니에 없다. 잘츠부르크에서 두 달간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에 가서 공연을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기간 동안에는 비엔나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가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들어간다.
그러다가 9월이 되면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를 다시 오픈하는 행사를 연다. 일종의 대학교 기숙사 오픈 하우스처럼.
비엔나 지인 L이 자기 섹션 국장(director)이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 오픈행사 초대권을 줬는데, 자기는 못 가니 티켓을 양보했다. 감사한 마음으로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의 내밀한 곳까지 샅샅이 훑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느낌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그냥 공연장인 줄로만 알았는데 내부 장치며 준비 공간이며 소품 보관공간, 발레 연습공간 등 오밀조밀 무언가가 많다는 것. 짜임새 있는 건물이다 싶었다.
지금부터 그 내밀한 곳으로 떠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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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 꽁 머니 여느 건물처럼 벽마다 위쪽에는 그림들이 붙어 있다.
그 주변을 장식하는 곡선과 직선의 미. 대리석과 장식품 조각들에서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를 만든 장인들의 혼과 그 옛날 마리아 테레지아 시대 오스트리아 제국의 위용이 느껴진다면 다소 오버일까 싶지만 예술에 잼병인 나로서는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난간에는 조각상들도 서 있다. 누구인지까지 다 알아보진 못했지만 저 조각상 하나 만드는데도 장인의 숨결과 혼이 담겼을 텐데 카지노 꽁 머니 생각이 든다.
여느 때처럼 공연 보러만 갔으면 별 생각이 없었을 텐데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의 내밀한 곳을 본다는 생각이 앞서니 무엇하나 다 내 관찰력의 범위에 들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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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장화를 보면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인 '천지창조'를 그릴 때 미켈란제로가 겪은 예술가의 물리적인 고통이 먼저 생각난다.
계속 올려다봐야 카지노 꽁 머니 데서 오는 목 디스크, 이미 칠한 물감이 눈으로 떨어져서 오는 눈병. 높은 데서 작업해야 카지노 꽁 머니 위험 등.
그런 모든 악조건을 이겨내야 천지창조와 같은 명작들이 세상에 빛을 발하나 보다.
어느 모서리의 공간에는 발레 무용수가 연습카지노 꽁 머니 공간이 있다. 마찬가지로 발레는 잘 모르지만 무용수의 유려한 손놀림과 자태에서 나오는 품격이 느껴진다.
예술은 분석하지 말고 느껴라 했던가. 난 여전히 분석하고 있으니 예술을 제대로 즐기지 못카지노 꽁 머니 건가 싶다.
그래 느껴야지 하면서도 머리는 여전히 '저것이 무슨 의미일까, 손동작마다 다 의미가 있다는 데 저건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걸까'를 생각하다 제대로 못 즐기는 나를 보게 된다.
이번엔 합창단들이 연습카지노 꽁 머니 공간인가 보다. 마치 교회나 성당에 성가대가 모여 입을 맞추듯이.
이번엔 소품실이다.
카지노 꽁 머니 등을 공연하는 데 쓰이는 소품들이 즐비하다. 중세 기사들의 갑옷, 여성들의 코르셋(?), 과일, 보석 등이 전시돼 있다.
누군가가 그랬다. 소품실에서는 옷이나 소품들을 가급적 만지자 말라고. 이유를 물으니 여러 사람이 썼던 것인데 제대로 소독을 카지노 꽁 머니지 모르겠다며 혹시 벼룩 같은 것이 있을지 모른다나.
그랬다면 출연자들이 다 벼룩에 시달려야 할 텐데? 하면서 되받아치고는 웃어넘긴다.
이제 무대로 내려가 본다. 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 전체 전경은 이러하다. 가운데는 일렬로 된 좌석들이 있고 양쪽 벽에는 소수 귀족들만 즐겨 봤음직한 공간들이 있다.
그래도 난 양쪽 벽에서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는 것보다는 한눈에 무대가 들어오는 가운데 로얄석이 더 좋다.
무대 뒷공간으로도 가 볼 수 있었다.
여느 공연처럼 무대 뒤에는 조명장치들이 즐비해있고, 그 조명장치들이 마치 무대 앞은 고전적인 카지노 꽁 머니를 하지만 무대 뒤는 어느 미래 첨단도시 같은 대비를 주는 효과가 있다.
카지노 꽁 머니 무대를 꾸미기 위해 동원되는 리소스들이 얼마나 되는지를 짐작할 수 있게 하는 공간이다.
이제 다시 무대로 나와서 내 자리를 찾아간다. 짧은 30분의 미니어처 공연이지만 공연 관람이 있고, 그것을 끝으로 약 한 시간 반여의 비엔나카지노 꽁 머니 하우스 내부 투어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