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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처형된 진짜 바카라 카지노…" <시빌 워 해석 2

<바카라 카지노 워: 분열의 시대 나노 분석

※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바카라 카지노<바카라 카지노 워: 분열의 시대 스틸컷

워싱턴으로 향하는 리(커스틴 던스트) 일행 뒤로차 한 대가 따라붙는다.그 차가 가까이 다가오자,시끌벅적한음악이 들려온다. 그음악은전쟁장면을신나게찍을들려오던 배경음악과닮았다.그러나 훨씬 크고,정신 나갈시끄럽다.


우리는 앞서 이 바카라 카지노에서음악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것은 '전쟁에 관성화 된 상태'라는 의미라고. 눈앞의 참상을 무미건조하게 바라보는 상태. 그렇다면훨씬 크고 시끄러운 음악은?관성을 넘어타성에 젖은 눈으로 전쟁을 보는 상태를 의미한다.


차가옆에서자,운전자의정체가드러난다.역시예상대로,그들은기자다.일행과익히아는외신기자들. 이들대한설명은 달리주어지지않는다.다만우리는 들려오는 음악에서,그들이 여러 전쟁터에 익숙한 자들이라는 점을 추측할 수 있다.


이때, 외신 기자 중 한 명이 몸을 던져 리의 차에 올라탄다.이 장면은 단순히 스릴 있는 장난을 보여주기 위해 찍은 것이 아니다. 리 일행과 외신기자들이하나의 무리라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리고 곧제시(케일리 스패니)도외신 기자들의 차에 올라탄다.제 발로, 위험을 즐기면서 말이다.이 돌발 행동은 의미심장하다.시끄러운 음악이 켜진 차 속으로 제시가 뛰어드는 것. 이는제시도 폭력의 타성에 젖어들고 있다는 점, 그리고 이 과정을 즐기고 있다는 점을 의미한다.


바카라 카지노<바카라 카지노 워: 분열의 시대 예고편 캡처

그런데 문득제시와 외신 기자보하이(에반 라이)가사라진다. 바카라 카지노 스토리 상 이들은 군인(제시 플레먼스)에게 끌려갔다. 하지만 이 장면에는 또 다른 의미가 숨겨져 있다. 제시와 보하이. 바카라 카지노에서 가장 큰 음악에 취해 흥청거린 이들. 바카라 카지노는 이들을납치해서 알 수 없는 곳에 데려다 놓는다.


그곳은 어디인가? 바로바카라 카지노장이다. 사라진 제시와 보하이는 군인의 총구 앞에 무릎을 꿇고 있다. 둘은 바카라 카지노되기 직전이다. 이것은타성에 젖은 눈으로 전쟁을 바라보는 이들에 대한 바카라 카지노의 태도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이 장면에서감독은 분명하게 말한다. 이래서는 안 된다고.


이것은 단순히 기자의 직업윤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참사 현장에 놓인 기자가 매번 괴로운 마음으로 보도해야 된다는 뜻이 아니다. 다만 어떤 바카라 카지노로든 비극적인 현장을 창 밖의 풍경처럼, 배경 음악처럼 관망하고 즐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여기 등장하는 기자들은하나의 직업군이 아니라'보는 사람', 죽 현실의 비극을 바라보는 우리 모두를 대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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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제시가 위기에 빠진 바카라 카지노를 알 수 있는데, 그녀는너무 빠르게 폭력에 물들었다. 그녀는 기자로서의 성장에 갈증을 느끼는 상태이고, 동경하던 리의 말을 듣고서 폭력에 무감해지는 것이야말로 프로가 되는 길이라고 여겼다.


좀 더 직접적인 바카라 카지노, 그녀가바로 전 장면에서 울고 있는 군인이 총살당하는 과정을 마치 장르 바카라 카지노를 감상하듯 촬영에 임했기 때문이다(이 장면은 액션 바카라 카지노처럼 연출됨). 이런 태도에 대한바카라 카지노적 징벌이 바로 '바카라 카지노장의 시퀀스'다.


하지만 결과적으로이곳에서 죽는 것은 두 외신 기자들이다. 이들은 언뜻 보아 국적이 달라서 죽은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게 아니다. 이 두 명은 등장 장면에서 보았듯이, 이미 폭력의 타성에 젖은 인물로 설정됐다. 그것에 대한 바카라 카지노적 처벌이 이뤄진 것이다.


그러니까 사실 이 시퀀스는<바카라 카지노 워 세계의 율법을 알려주는 장면으로 읽을 수 있다.죄인의 등장(외신기자들), 죄의 표식(시끄러운 음악), 그리고처벌(죽음). 일련의 시퀀스는 이 세계의 규율을 짐작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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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제시는 처벌을 면한다. 바카라 카지노는 성장 중인 그녀에게 다시 한번의 기회를 준다. 하지만그녀는 나름의 벌을 받는다. 그것은 바로 시체 더미에 빠진 것이다. 그곳에서 제시는 죽은 이들 사이를 뒹굴면서,자신이 무감각하게 바라보던 전쟁의 참상을 피부로 감각한다. 제시는 이토록 고통스러운 경험으로 죽음의 의미를 다시 깨우친다. 하지만 깨달음은 오래가지 못하는데, 그 바카라 카지노 뒤의 장면에 나온다.


위기에빠진일행을구하는것은 다름 아닌 새미(스티븐 맥킨리 헨더슨)다. 새미는 차로 군인을 치면서 리 일행을 구한다.새미는 여태리에게 뒷방 늙은이 취급을 받아왔다.하지만그는전쟁의소음을록음악처럼즐기는 둔감한기자들사이에서,유일하게 위험을 감지하는 예민한 인물이다.


새미의 혜안은 이전 장면에서 알아볼 수 있다. 리 일행이 기묘할 정도로 평화로운 마을에 진입했을 때, 모두들 평온한 한 때를 즐긴다. 하지만오로지 새미 만이 옥상의 저격수를 알아보고, 마을을 떠날 것을 제안한다(이 장면의 연출이 무척 좋다). 새미는 다른 기자들과 시야가 다르다.


이런 점은조엘(와그너 모라)과 비교하면 확연히 느껴진다. 조엘이 바닥에 누워 보이지 않는 적과 싸우는 저격수 옆에 다가가는 장면이 있다. 이때 그는 인형들 사이에 엄폐한 채 저격수를 쳐다본다. 인형의 공허한 눈알과 조엘의 눈이 함께 화면에 잡힌다. 그의 눈은 마치 인형처럼, 거기 있으나 작동하지 못한다. 참상을 감각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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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리 일행의 재기는 공짜로 이뤄지지 않는다. 희생을 치른다. 그것은 바로 새미의 목숨이다. 그는 군인의 총에 맞고 만다.주변의 무시를 받았지만 실은 가장 현명했던 인물. '살아남은 자는 강한 것'이라는 말을 떠올리게 하는 인물. 새미는 그렇게 죽는다. "저 군인에게 다가가면 죽을 것"이라 했던 그의 말은 자기 예언이 되고 만다.


이때아주 중요한 장면이 등장한다.새미가 죽던 순간, 차창 밖의 풍경이 보인다. 여기저기 불이 붙어 불구덩이가 된 풍경은 (연출로 인해) 마치 찬란한 폭죽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이것은 마냥 아름다운 광경이라 볼 수 있다. 폭력의 타성에 젖어들고, 전쟁을 풍경처럼 관망하는 태도. 이것이 이미지로 드러난 순간이 바로 이 장면이다. 그러니까 이것은바카라 카지노가 자조하던 태도를 이미지로 드러낸 순간이다.


유일하게 전쟁의 무서움을 인지했던 인물이 죽었다. 기자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던 이가 사라졌다.바카라 카지노 죽는 순간 전쟁의 불길은 아름다운 폭죽으로 변해 버린다. 소름 끼치는 장관이다.노인의 지혜는 전해지지 않고, 기자들은 슬픔을 나눌 뿐 교훈을 얻지 못한다. 뒤이을 비극은 바로 이 장면에서 예고된다.



이어지는 해석은 3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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