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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근법'과 '인상주의'로 토토 카지노를 돌아보다
책소개) 진중권의[서양토토 카지노] (1809)- '원근법'과'인상주의'로토토 카지노를돌아보다"흔히투시법은서구토토 카지노에만있다고생각하기쉽다. 하지만르네상스의원근법이유일한투시법은아니다. 파노프스키가지적한대로그것은가능한많은투시법가운데하나일뿐이다. 그리하여서구의원근법과는다른투시법도얼마든지존재할수있다. 그대표적인예가바로러시아성상에적용된역원근법이다.르네상스토토 카지노은움직이지않는시점을전제한다. 러시아성상에서는시점이움직인다. 이렇게움직이는시점으로본장면들을하나로통일시킬때, 외려가까이있는것일수록짧게묘사되는흥미로운표현이등장한다."- 진중권의[서양토토 카지노], <고전예술편, 5장'물구나무선원근법''미학'을대중적으로풀어쓴진중권이'서양토토 카지노'를개괄한대중서4편이다.통시적으로'고전예술편', '모더니즘편', '후기모더니즘과포스트모더니즘편'으로'서양토토 카지노'를돌아봤던기존3편에최근'인상주의편'을추가하였다.곰브리치의[서양토토 카지노]나아르놀트하우저의[문학과예술의사회사] 등이미술이나예술전문가들을위한학술고전같은성격이라면, 진중권의[서양토토 카지노]는토토 카지노를처음접하는일반대중들이읽어도좋은책이다.토토 카지노의역사이다보니여러가지내용들이있지만, 이책을관통하는두가지테마는'원근법'과'인상주의'다.2차원평면에잠겨있던고대와중세의그림에3차원적혁명을불러온것이르네상스의토토 카지노이다. 진중권은이혁명이하나의시선으로사물을보는'고전적토토 카지노'에불과하며, 실제과학적인사실은여러개의다양한시선으로대상을보는것으로서'러시아의역토토 카지노'을거쳐'후기인상주의' 화가로알려진폴세잔의'체험된토토 카지노'으로풀어낸다.즉, 우리의안구와지각을통해보이는사물이나대상은하나의고정된시선이아닌다양한시선으로현상한다는것이다.토토 카지노또한인류역사처럼'부정의부정', 끊임없는변증법적혁명의과정이다.이런토토 카지노를관통하는첫번째테마가바로'원근법'인것이다.'고전예술편'은파노프스키, 뵐플린같은저명한토토 카지노비평가들의논문을한편한편소개하는방식으로모더니즘이전까지를정리한다.유시민도올해신작[역사의역사]에서헤로도토스, 사마천, 마르크스, 카, 박은식과신채호, 다이아몬드와하라리, 아랍역사가이븐할둔까지의역사서를소개하면서비슷한서술방식를취하고있는데, 개인적으로이런서술방식이좋아진중권의4편중‘고전예술편’을가장추천한다.역사도그렇지만토토 카지노라는것이갖가지'예술사조'로도식화될수없다. 곰브리치나하우저도, 진중권은특히그러한도식화를경계하고있지만전문가가아닌일반인이전문분야의역사를이해하려면그런도식화가불가피하기도하다.마르크스주의자는주로'사실주의(또는‘리얼리즘’)를, 곰브리치는'모더니즘'을, 하우저는'낭만주의'를분명하게지지하는데, 진중권이토토 카지노를읽는두번째테마는'인상주의'다.0810고전적토토 카지노로부터"색채를해방시킨'야수주의' 앙리마티스"와"형태를해방시킨'입체주의' 파블로피카소" 둘다'후기인상주의' 폴세잔의‘자식’이라는것이다.진중권은폴세잔을"인상주의와모더니즘의가교"로규정한다."인상주의와모더니즘의가교로서... 세잔의작업은고전토토 카지노이현대토토 카지노로이행하는과정의마지막단계였다. 그의화면에서발견되는'색채의놀라운풍부함'과기하학적으로단순한형태, '고전적원근법'과다른'체험된원근법'은20세기현대토토 카지노의초석이된다. 마티스는그에게서색채의효과를, 피카소는그에게서형태의기하학적단순화와고전적원근법의파괴를배웠다. 현대토토 카지노의두위대한이정표모두세잔을'아버지'라부른것은그때문이다...마티스와드랭의야수주의, 피카소와브라크의입체주의, 현대토토 카지노의두이정표도세잔이없었다면탄생할수없었거나, 혹은그탄생이뒤로한참늦춰졌을것이다. 세잔은마지막고전주의자이자최초의현대주의자였다."- 진중권의[서양토토 카지노], <인상주의편, 11~12장'세잔'(2018년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