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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회 기념 서문] '무료 슬롯사이트 씨'를 찾아서

- 2020년 10월 '코로나' 추석 보름달 아래

[서문] '집필' 박사의 '무료 슬롯사이트 씨'를 찾아서
- [지킬 박사와 무료 슬롯사이트 씨의 기이한 사례], 로버트 스티븐슨, 송승철 옮김, <창비,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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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사실, 현대사회를 사는 사람들 대부분은 '정신분열'을 겪고 있다 생각해 왔다. 어찌 보면, 자기 스스로의 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일을 하면서 연명무료 슬롯사이트 피지배 계급이 다수인 '계급사회'의 본질일 수 있겠다. 근대까지 인류는 솔직한 '폭력성'을 드러내고 살았다고들 하니 돈을 받고 타인의 일을 무료 슬롯사이트 '임금노동'이 산업화하고 보편화한 현대사회 우리의 '가면'은 더욱 두꺼워지고 커진 것이리라. 낮에 활발히 영업하고 사교무료 슬롯사이트 '나'와 밤에 공상하고 술마시는 '나'는 같은 사람이되, 장자의 말마따나 "내가 나비인지, 나비가 나인지" 경계가 모호한 일장 '호접몽'일지도 모른다.



내 어릴적, 가장 좋아했던 동화소설은 19세기 영국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 L. Stevenson : 1850~1894)의 [보물섬]이었다. 나는 시시때때로 짐 호킨스가 되어 모험을 한 게 아니라 빌리 본즈 부선장무료 슬롯사이트부터 촉발되어 외다리도 거대한 배후 그림자도 아닌 존 실버가 장님 퓨와 검둥개 등과 함께 해적들이 전성기를 이루던 '플린트 선장' 시절의 모험 이야기를 부러 상상하곤 했다. 화자인 짐 호킨스는 아직 없던 시절, 이야기와 상상무료 슬롯사이트만 전해지는 오랜 시절의 이야기들. 지금은 늙어버린 어른들의 옛날 이야기들. 아련하고 빛바랜 이미지로 남은 이야기를 들여다 보길 좋아했다.
어린 시절, TV '어린이 명작동화' 시리즈 또는 마루 책장에 있던 '세계명작동화' 전집과 '세계위인전집'의 노란색 표지는 그런 시공간을 들여다보는 100가지의 '창문'이었다.
물론 그 100권을 다 읽지는 못했지만, 가난했던 그 오래된 책장 속에는 '문학'이 있었고 '역사'가 있었으며 신화와 과학을 아우르는 '철학'이 있었다.
아무도 모르는 나만의 '문사철(문학-역사-철학)', '인문학'의 보고인 그 책장 앞에 앉은 어린 무료 슬롯사이트 언제나 주인공이 아닌 '전지적 작가 시점'이었다.

군생활을 전후하여 소설을 쓰고 싶다 생각하던 짧은 몇 년을 보냈다. 많은 소설가들과 작가들을 구경하며 무료 슬롯사이트 그만치 넓은 안목도 기술도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젊으니까 단편소설 습작도 몇 번 써봤다. 학보사 문학상도, 신문사 신춘문예도 다 안되고 그나마 운좋게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혼자 끊임없이 글이라고 끄적였으나 결국 이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나의 생각을 담은 글에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았다.

2002년도엔가 우연히 미학자 진중권의 [폭력과 상스러움 - 엑스 리브리스(Ex Libris : 도서관무료 슬롯사이트부터/책밖무료 슬롯사이트)]라는 책을 보다가 인류 지식의 보고인 '책'들을 인용하고 소개하는 글을 쓸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리하여 나의 글들은 항상 다른 선학들이나 현자의 글을 인용하면서 시작했고 내 미천한 경험의 소산이기에 폭이 넓지는 못해도 그 '공인된' 생각들을 소개하고 내 마음대로 해석하며 주석을 달았다.

로버트 스티븐슨이 [보물섬]을 발표한지 3년 후인 1886년에 나온 [지킬 박사와 무료 슬롯사이트 씨의 기이한 사례(The 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는 '정신분열' 또는 두 개의 '자아'간 '시뮬라크르(Simulacre)'를 이미 근대에 보여준다. '선'도 '악'도 '본질'도 '현상'도 없는 모호한 경계인 '시뮬라크르'의 세계다. 해가 지지 않는' 식민지 모국 빅토리아 영국의 번영 이면에 웅크린 착취와 불평등의 그늘이 외적 배경이고, 개인 모두에게 공존하는 선악의 내적 투쟁이 주제다.

나는 '지킬 박사(선)'의 친구인 '변호사 어터슨'처럼 '무료 슬롯사이트 씨(악)'를 찾아 헤매지만 사실 '선악'의 구분은 중요하지 않다. 요점은 우리 안에 웅크린 것을 끄집어내는 것이다.
개인마다 그 '내용'이나 형식'은 다르다. 구체적 '표현방식'은 더더욱 다를 게다. 나는 인류의 고전이나 선학들의 사상을 담은 책들 중 '주류'로부터 배제되거나 소외되고 잊혀지는 것들 일부를 '내용'으로 하는 한편, 이 책들에 담긴 글이나 말을 인용하고 내 나름대로 해설하는 '형식'을 통해 내 안의 '무료 슬롯사이트 씨'를 끄집어 내기로 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나만의 구체적 '표현방식'은 바로 '글쓰기'다. 어떤 이에게는 '유투브' 영상으로, 또 내 친구에게는 '노래'로, 내 아들은 '축구'로, 내 딸들은 '그림'으로 각기 다르게 나타나듯.

이런 생각으로 나는 '얼굴 없는' 내 안의 '무료 슬롯사이트 씨'를 소환하려는데, 역시 '선악'의 구분도, '본질'도 '현상'도, 심지어는 누가 '나'인지도 모른 채 지낸다. 그래서 대부분 '나'의 상태로 유지하려 노력하는 '지킬 박사'를 장난 삼아 '집필 박사'로 바꿔서 자칭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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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읽어주는금융노동자" 송용원은글을썩잘쓰지도못하고더군다나'박사'도아니지만어쨌든, '집필박사(지킬박사)'이기도하고'무료 슬롯사이트씨'이기도하며동시에'무료 슬롯사이트씨'의정체를추적하는그의오랜친구이자관찰자인'게이브리얼 존 어터슨'이기도하다.

나는'나'의'분열'을'전지적작가시점'무료 슬롯사이트바라보고자한다.
'집필' 박사와'무료 슬롯사이트씨'의'기행(奇行)'은지속된다.


- 2020년10월'코로나' 추석보름달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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