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도 존엄한 삶이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아노라'(2024) 후기
션 베이커의 영화는 언제나 이곳에도 삶이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고, 그가 항상 쓰는 동일한 타이틀 서체처럼 빛나는 모습으로 그 인생을 들여다보라고 말해왔다. 마치 "잘 보세요, 여기에도 이야기가 있어요"라고 빛을 비추듯이. <아노라(2024)도 그랬다. '애니'도 '이고르'도 '토로스'도 '가닉'도 일을 해야 살아갈 수 있는 사람들인데 여기에는 인종적 배경이나 신체적 특징 등 온전히 스스로의 선택은 아닌 영역도 개입된다. 언어도 이름도 마찬가지다. 이들과는 달리 열심히 살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타인을 존엄한 인격이기보다 제 필요를 충족시키는 물건처럼 대하는 사람들이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아노라가 션 베이커의 필모그래피에서 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건 전적으로 영화 전반부를 지나면서부터의 전개 덕분이다. 비록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작품이지만 <아노라에는 인물의 착취 또는 도구화, 대상화의 시선보다는 그 순간 또렷하게 또는 오롯하게 자신으로 존재하는 애니의 말과 행동과 감정이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이 영화의 선정성은 오락의 목적이기보다 오직 스트립 댄서라는 '직업'에 종사하는 애니/아노라의 일과를 보여주기 위한 방식으로만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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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놉시스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유추 가능하지만, <아노라는 그 흔한 신데렐라 스토리처럼 이야기를 펼칠 생각이 없다. 다만 진실된 사랑은 쉽게 주어지지 않는다는 단순한 결론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와도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 초반부터 수시로 지나가는, 손님들에 대한 애니와 동료들의 대화. 매장 내 휴게 공간 등에서 펼쳐지는 '노동자'들의 사소한 일과. 그리고 리틀 오데사의 여러 이민자 혹은 그 후손들이 살아내는 모습들. <아노라는 션 베이커의 장편 중 지금까지는 가장 많은 제작비(라기에는 불과 600만 달러로 여전히 독립영화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가 들어갔지만 각본 및 연출의 외적으로 커진 규모는 여전히 스토리텔링을 해치지 않는다. "모든 곳에서 아름다움을 본다(I see beauty everywhere)"라는 션 베이커의 말은 그의 영화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그 말처럼 그리고 우크라이나어 이름인 '아노라'의 의미처럼성실히 사는 모두가 그 이름처럼 빛나는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일상을 지켜내기를바라게 된다.(2024.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