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온라인을 거슬러 군산여행
바카라 온라인이란 도대체 있는 것인가? 없는 것인가?
나는 바카라 온라인의 실체에 대해 많이 묵상했지만 결국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바카라 온라인은 흐르지도, 존재하지도 않는데 우리는 단지 뇌의 인식과 일상의 편리성을 위하여
그 바카라 온라인 개념을 정하고 살아가고 있는 지도 모른다.
그에 대하여바카라 온라인은 환상인가?등 어설퍼게 나마 나는 시리즈로 글을 쓰기도 했다.
무튼 우리가 생각하는 선형적인 바카라 온라인개념으로 바카라 온라인여행이라 이름 붙인 군산을 다녀왔다.
사실 이 시국에 바카라 온라인이 왠말이냐 싶기도 하지만 이미 한 달 전에 예약된 숙소와 일정이었다.
금강산도 식후경 맛난 점심으로 우리 바카라 온라인지인님들을 만나고 조심스레 탄핵이야기도 오고갔다.
바카라 온라인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두 곳을 거쳐 새만금으로 향하던 중 드뎌 탄핵 가결 소식을 들었다.
나는 체증이 날아 간 듯 가벼워졌고 새만금 바람을 맞으면서 추위도 잊고 ‘탄핵이 답이다’ 노래와 춤이 절로 나왔다.
바카라 온라인항은 일제가 호남 곡창지대 쌀을 실어가던 수탈 현장이었다. 일본의 18번째 은행이 있던 곳, 일본사람들이 18이란 숫자를 좋아해서 노래도 18번이 있다고 일행 중 한 분이 말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옥중의 아들에게 쓴
어머니 조마리아 여사의 편지
< 네가 만약 늙은 어미보다
먼저 죽을 것을 불효라 생각한다면
이 어미는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네가 항소를 한다면 그것은 일제에 목숨을 구걸바카라 온라인 짓이다.
네가 나라를 위해 이에 이른즉 딴 맘먹지 말고 죽으라.
옳은 일을 하고 받은 형이니 비겁하게 삶을 구하지 말고
대의에 죽는 것이 어미에 대한 효도이다.
이 편지가 이 어미가 너에게 쓰는 마지막 편지가 될 것이다.
여기에 너의 수의를 지어 보내니 이 옷을 입고 가거라.
어미는 현세에서 너와 재회하기를 기대치 않으니
다음 세상에는 반드시 선량한 천부의 아들이 되어
이 세상에 나오너라.
토막집(토담집)
토막집이란 일제강점기 조선인 도시 빈민들이
산등성이에 만든 임시주택이다.
땅을 파고 가마니로 지붕을 만든 형태인데
청동기시대 반지하 주거형태와 비슷하다.
바카라 온라인의 조선인들은 산비탈에
토막'(혹은 '토담')이라는 움막형태의 흙집을 짓고,
남자는 부듯가에서 막노동을 하고 여자는 일본인 집에서
식모살이로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생활을 하였다.
토막집에서 생활바카라 온라인 도시빈민의 모습
바카라 온라인근대역사박물관
바카라 온라인이란 곳이 해방 후 미처 귀국하지 못한 일본인들이 대거 남아서 ( 아마도 성을 바꾸고 이후는 한국인 행세를 하며 사는 사람들 ) 현지인이 된 경우도 많다 한다.
그리고 이후 여러 기업들도 이곳에 들어왔지만 정착하지 못하고 다시 떠나기에 눈물의 도시가 된 부분도 있다 하니 짠했다.
바카라 온라인여행을 하는듯한 이전 도심에서 즐겨 사진도 찍으려고 주말엔 젊은이들로 북적인다 했는데 시국이 시국이어서 그런지 한산했다.
그나마 유난히 줄 서고 북적거린 곳은 이름난 ‘이성당’ 빵집 앞이었다. 이씨가 성공한 빵집, 이니셜을 따서 지은 이.성.당이란다 하하
일행 중 누군가 줄 서서 종류별로 빵을 엄청 사서 나눠 준 덕분에 가져와서 며칠째 오늘도 데워 먹는데 빵은 맛있었다.
저녁을 먹고 채석강변을 산책바카라 온라인데 겨울밤 보름달이 청명하니 밝다. 그 옆에 개밥바라기 샛별도 반짝이니 단단히 무장하고 목도리, 장갑까지 낀 겨울밤 기운이 낭만스럽게 여겨졌다.
이튿날호텔 정식 못지않은 아침을 차려 먹고내소사를 들렀다.
연수원에서 숙박한 우리는 일행이 가져온 녹색 식탁으로 저녁다과와 아침을 푸짐히 차려 먹었다. 누군가는 정성껏 온갖 야채와 고기가 들어간마녀수프를 해 오고 누군가는 정성스런샐러드를 준비했다.
내소사는 백제 무왕 때 세운 절로, 원래 소래사(蘇來寺)라 하였는데 소래는‘이곳에 오면 소생한다’는 뜻이라 한다. 무엇을 소생시킬까? ‘잃어버린 마음을 소생시키는 곳’이란 의미라는데 18세기 이후 앞뒤를 바꾸어 내소사로 고쳐 불렀다.
처음 방문바카라 온라인 절이지만 주차장 규모와 절 아래 가게들로 절 규모가 대단하겠구나 싶어진다. 일주문을 들어서서 걸어 들어가는 길에 전나무 숲이 길게 펼쳐져 있어 공기도 맑고 기분은 상쾌했다.
대웅전 들어서기 전천년된 당산나무가 있었는데 보기에 신령스러웠다.백 년도 못 살다가는 우리 인생에 천 년이라니~!이 당산나무 아래서 매해 정월 대보름에는 마을의 안녕과 복을 비는 당산제를 지내고 있다 하니 불교와 우리 고유 민속이 어우러진 것이다.
사실 절의 대웅전이란 말 자체가 우리 배달나라의 시조인 환웅의 곰 웅자를 쓰니 이는 불교의 포용력으로 신앙이 토착화된 모습이라 본다.
Refreshment 전나무 소생길
대웅전 채색이 바랜 모습이 오히려 더 맑고 인상적이다. 빛바랜 세월의 소박함속에 연꽃, 모란, 국화, 백일홍등 다양한 꽃이 새겨져있다.
대웅전 문 꽃창살은 한국적인 멋으로 유명하다는데색깔을 덧씌우지않은모습이더 고즈넉했다.
사찰을 둘러보고 나오다 나는 갑자기 눈 앞에 진분홍 꽃을 만났다. 아니 이 엄동설한에 꽃을 피우다니 하고 자세히 보니 겹 벚꽃 같았다.
그렇게 감탄하고 나오다 다시 벚꽃을 보고 또 놀란다.
팻말을 보니춘추 벚꽃이라고 일 년에 두 번 피는 벚꽃이란다.
차가운 기온을 뚫고 나온 꽃을 보니 어려운 시국 가운데 용기를 내어 추운 광장으로 나갔던 사람들이 떠 올라 애틋한 마음으로 카메라에 담았다.
탄핵은 가결되었지만 여전히 남은 여진같은 불안감으로 온전한 일상은 회복되지 않고 있다. 하루 빨리 필요한 절차가 이뤄지고 정국도 안정되고 경기도 회복되어 국민들이웃으며 평안하게 새해를 맞이할 수 있길바란다.
곰소 카페 뒤에염전이 있다. 소금빵도 맛 보고 소금커피를 마셨다.소금이 없으면 살 수 없다. 그 소금을 위해 땀 흘리는 사람을 상징바카라 온라인 옥상위의 동상 너머로 염전이 펼쳐져 있었다.
한 집의 평화도
누군가의 땀과 수고로 유지되듯
세상도
빛과 소금이 된 자들로 인해서
유지되고 존속바카라 온라인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