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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에 관하여 - 애드 아스트라

영화플레이리스트 #09


이 영화는 바벨탑을 ‘수평’으로 쌓아간 남자, 그리고 그걸 무너뜨린 아들에 관한 이야기다.


토토 카지노영화 '애드 아스트라'의 결말 내용이 포함된 글입니다.


우리 시대에 신(神)이 미움을 받는 건 ‘연락 잘 안 되는 애’가 연애 상대로서 박한 평가를 받는 것과 근본적으로는 같은 원리인 게 아닐까. 침묵은 금이라는 표현은 모두가 알지만 그 말에 동의하는 사람을 찾기란 정말 쉽지 않다. 침묵은 금(gold)이 아니라 관계에 선을 그어버리는 금(line)토토 카지노.


우리는 왜 연락에 집착할까? 연락이 잘 되지 않는 상황, 다시 말해 상대방의 침묵은 ‘선톡’을 보낸 사람을 내적으로 붕괴시켜 버리기 때문토토 카지노. 귀한 딸, 귀한 아들,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류의 프로파간다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내면붕괴의 쓰라린 기억은 좀처럼 잊히지 않는다.


내키진 않겠지만 상대방의 답장을 하염없이 기다리던 각자의 순간을 떠올려보자. 말로는 “걱정되니까 연락해”라고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그 사람이 답장하지 않는 이유 그 자체보다는 토토 카지노 우선순위를 궁금해 한다.


내 카톡이 씹힌 이유보다 더 궁금한 건 ‘내 카톡만 씹혔는지’ 여부다. 나는 몇 번째일까? 결코 답을 얻을 수 없는 질문이 쌓여가는 동안 자존감은 수증기처럼 증발토토 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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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이 심해지면 어떤 식으로든 연락을 더 자주 해달라는 사인이 전달된다. 어느 정도의 공감능력과 성의가 있는 상대방이라면 잠깐은 달라진 모습을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연락의 성향이라는 것도 결국 그 사람 고유의 특성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원래 패턴으로 회귀하게 마련토토 카지노.


선톡자는 다시 절망에 빠진다. 나에게만은 다를 줄 알았는데…. 아무리 바람기가 심해도 자신에게만은 다를 것이라는 착각의 끝이 항상 절망인 것과 똑같은 진행토토 카지노. 지옥은 반복된다. 그래서 지옥토토 카지노.


다시 신 얘기로 돌아와 보자. 연애상대의 토토 카지노만이 우리에게 절망을 주는 건 아니다. 신의 토토 카지노이야말로 긴 시간동안 인류에게 꾸준한 절망을 안겨왔다.


토토 카지노엔도 슈사쿠의 소설 ‘토토 카지노’을 원작으로 제작된 마틴 스콜세지 영화 '사일런스' (2016)


엔도 슈사쿠의 소설 ‘침묵’에서 로드리고 신부는 어느 농부가 신을 위해 순교한 이후에도 안마당이 고요하고 매미와 파리 소리가 평온하게 이어지는 것에 깊은 절망감을 느낀다. 신이 자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해놓고는, 그가 자신을 위해 죽었음에도 심드렁한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토토 카지노.


“주님, 당신은 왜 잠자코 계십니까? 당신은 왜 언제나 토토 카지노만 지키고 계십니까?”


그렇긴 해도 미약한 인간 나부랭이보다야 신을 믿는 편이 훨씬 더 ‘믿음직’한 일이라는 생각은 든다. 모자란 인간의 뜻으로 헤아릴 수 없는 뭔가가 있다고 믿고조용히 기도를 올린다는 옵션이 마지막까지 남아 있기 때문토토 카지노. 그렇다. 불안의 공백을 메우는 것은 결국 믿음토토 카지노.


물론이건믿음의대상을잘골랐을때의얘기다. 우리가뭔가를믿지않고선지탱될수없는존재라면무엇을믿을지의문제가매우중요해진다. 믿을만한걸믿어야토토 카지노는얘기다. 만약믿음의대상이너무나도불완전한인간이라면어떨까. 아니아예외계인이라면?


‘애드아스트라’의질문은바토토 카지노지점에서출발한다.



주인공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아버지 클리포드(토미 리 존스)가 위대한 우주 비행사라 믿고 살아왔다. 하지만 사실 클리포드는 태양계의 끝자락 해왕성에서 지적 생명체가 있을 것이라는 자신의 믿음에 반기를 드는 대원들을 몰살시킨 독재자였다. 그런 클리포드를 ‘손절’하면서도 정부는 그를 영웅으로 포장한다. 그렇게 믿는 편이 모두에게 그나마 낫기 때문토토 카지노.


클리포드의 모습은 지구 멸망의 날짜가 정해졌다고 믿고 교주에게 전 재산을 갖다 바치는 사이비종교 신도들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 어느 순간부터 지적 생명체는 ‘있는지 없는지 궁금한 것’이 아니라 ‘있어야만 하는 것’이 돼버린다.


클리포드는목숨을걸고우주를건너자신을찾아온아들조차백내장때문에알아보지못하는신세가됐지만끝까지토토 카지노믿음을놓지못한다.


“그는없는것만찾았고, 눈앞에있는건보지못했다.”



지구를구한다는숭고한목적이전에아버지를찾겠다는목표로시작된로이의여행은절반의성공에그쳤다. 아버지는결국자신이그토록사랑했던우주의한점이되어사라지길선택했기때문토토 카지노.


그럼에도불구하고지구로돌아온토토 카지노의모습은홀가분해보인다. 과거의냉소적인구름을걷어내고진심어린미소를짓는다. 이변화의동력은어디에서나왔을까?


이제야 비로소 로이에게 ‘믿을 구석’이 생겼기 토토 카지노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에게 있어 아버지는 그저 훌륭한 분이었을 뿐 실체가 없는 위인전 속 인물에 불과했다. 그런 아버지의 신화 안에서 자신의 세계를 이끌어 왔지만 어딘가 바닥이 붕 떠있는 느낌을 받아왔던 건 아닐까.


아버지와의만남은그에게절망을줬겠지만동시에또다른시작점이돼주기도했다. 아버지의실체를확인했기때문에거기에맞물려로이도입장을정할수있게된것토토 카지노.


지구에서의어떤것도의미가없고아들조차사랑하지않는다고말하는아버지에게토토 카지노는눈물로고백한다. “그래도아버지를사랑해요.”


바토토 카지노순간이토토 카지노의새출발이었을거다.


지구로 돌아온 그는 아내 이브와 다시 만난다. 그 사랑이 영원할 거라는 확신이 있어서 로이가 돌아간 건 아닐 것토토 카지노. (이브가 사실은 ‘카톡 잘 씹는 애’일지 누가 알겠나.) 그래도 영원한 것처럼 사랑할 때, 그렇게 믿을 때 그 사랑은 한 차원을 넘어 위대해질 수 있다.


그래서 누군가는 말했는지도 모른다.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그리고 이 영화는 묻는다. 당신은 무엇을 믿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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