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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 절대 하지마세요

최근에 이곳 저곳에서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를 모집하는 모습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그게... 도움이 될까요?


물론 참가자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로 이어지겠지만 저는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가 자기 개발의 수단으로는 꽤나 효율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가 왜 별로라고 생각하는지 제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읽어보시고 여러분 생각을 알려주세요.


첫째로,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는 보통 팀 단위로 진행되며 팀원들을 모으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대학교 조별과제를 떠올려보세요. 그런데 결과물을 제출 할 마감 일정도 없고, 결과를 엄격하게 평가해줄 교수님도 안 계시는 조별 과제를요.


두번째로,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는 보통 결과물을 내놓는 것 자체에 목적을 두며 그 이후엔 슬롯사이트 보스가 종료되거나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를 통해 완성돼, 디스콰이엇에 등록된 제품이 생각나 다시 찾아보면 이미 서비스를 종료해버린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물론 경험이야 남겠지만 효율이 낮다고 생각해요.


세번째로, 우리가 진짜로 배워야 하는 것은 하나의 직무에 집중된 좁고 깊은 슬롯사이트 보스이 아니라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넓고 얕은 슬롯사이트 보스이기 때문입니다. (단언하는 어조로 적었지만, 물론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어떻게 하라는 걸까요?

저는 "제품/서비스를 시장에 내보내 검증을 받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슬롯사이트 보스"를 경험해보길 권합니다.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 대신 사이드 슬롯사이트 보스를 하라는 궤변처럼 들려서 저도 글을 쓰면서 조금 민망하네요. 좀 더 설명해보겠습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직무에 집중된 업무만 합니다. 기획자? 기획을 합니다. 개발자? 만들죠. 마케터? 팝니다. 당신이 어떤 직무를 하시던 회사에서 일을 한다는 것은 좋게 말해서 당신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쌓는 것이지만, 그 외의 모든 영역에는 문외한이 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시장의 수요를 읽고, 그 수요를 만족시킬 제품/서비스를 기획하며 판매까지 성공해보는 전체 과정에 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네, 짧게 말하면 이것은 '혼자서 돈 벌어보는 경험'입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가설을 수립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온전하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팀 단위로 슬롯사이트 보스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속도로 진행할 수 있고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능력이나 경험이 부족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만큼 슬롯사이트 보스의 규모를 줄이면 그만이니까요.


현재 이런 과정을 도와주는슬롯사이트 보스를 준비 중입니다. 지금은 적당히 Scale Up 슬롯사이트 보스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 슬롯사이트 보스를 통해 여러분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고 확장시키는 전체 과정을 경험할 수 있을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진행되는 과정을 계속 공유할테니 관심을 가져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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