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에이르는 시기에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제국의 엘리트들은 이제, 너무나 커져버린 제국에 맞는법률이 필요하다고 각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맞추어 작품이 하나 탄생하였으니,'하드리아누스 황제'가 그를 따르는 법률학자들을 갈아(?)넣어 만든<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법대전(Codex Justinianus repetitae Praelectionis)이 AD 131년에 탄생하게 됩니다.
음... 오해하진 말아야 할 것이, 대법전이 탄생했다고 해서, 기존에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에 법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랍니다. 초기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시대부터 있었던 모든 성문법, 관습법들을 '하드리아누스' 황제가 정리하여 발간하였고, 이후에도 매년 단위로 이와 관련된 판결이나 보완되는 법률들은 기록되어 '공문서 보관소' 에 업데이트 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거대한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제국의 대단한 점은 이런 보이지 않는 노력이 아닐까 해요.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14대 황제, 하드리아누스. 까칠하면서도 어마무시한 능력을 가진 팀장님형 황제였습니다 ㅎㅎㅎ 물론 밑에 사람들이 어떤 혹사를 당했을지는 ^^;;;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사회는 이제 본격적으로 새로운 상황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바로 방벽 밖의 사람들,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가 아닌 세계의 사람들을 고려하기 시작한 것이죠.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라,
우선 방벽 안에 위치한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시민권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시민법(유스키빌레, Jus Civile)'을 규정합니다.
(음~~(1)과 (2)번 시민들 입니다)
그리고,
제국의 경계선 밖에 사는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시민이 아닌 사람들'과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시민권자들’ 사이에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법인'만민법(유스겐티움, Jus gentium)'을 만들어 공표합니다.
(방벽 밖 (3)의 사람들이 (1),(2)와 일이 있을때군요)
학자들마다 견해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국제법의 컨셉을 잘 구현한 것이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시대의 '만민법' 이라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는 조금은 오만(?) 하지만
'문명화된 시민들' 과 장벽 너머에 사는
'바바리안' 들과의 관계를 규정하는 것이었죠.
<< 신은 우리에게 관심이 없다
<휴고 그로티우스 (Hugo Grotius, 1583 –1645), 근대 국제법의 아버지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시는 분입니다.
시간을 아주 뒤로 감아서 ...
1625년, 프랑스 파리.
국제법 교과서 맨 처음에 항상 등장하는
중요한 인물이 등장합니다.
네덜란드의 델프트 출신의 열정적인(너무 열정이 과해, 네덜란드 총독 암살 기도파에 참여했다가 체포되어 종신형을 언도받고 드라마처럼 탈출에 성공한)변호사 '휴고 그로티우스' 는 목숨을 걸고 프랑스 파리로 흘러 들어오게 됩니다.
존경받는 변호사이자 역사학자,
외교관으로 조국 네덜란드를 위해 봉사했던 몸.
하지만 이제는 조국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수배령이 떨어진 범죄자.
새로운 터전인 파리에 정착한지 4년째인 1625년.
백수로 살기도 무료하고, 뭔가 살아있음을 증명하고팠던그로티우스는 예전 동인도회사의 의뢰로 작성하였던 수기 판본을 토대로<전쟁과 평화의 법(Du lure Beli ac Pacis)이라는책을집필합니다.
별 기대없이 펴낸 책 한 권,
하지만, 그의 책은 이후 26쇄의 출판을 거치며,
유럽대륙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됩니다
스웨덴의 국왕, 신실한 북방의 사자라 불린 '구스타프 아돌프' 는 이 책이 너무도 마음에 들어 성서와 함께 이 책을 머리맡에 놓고 보았다고 합니다.
<전쟁과 평화의 법, 1625년 , 센세이셔널한 이 책은 이후 근대 계몽주의의 교과서가 됩니다.
이 책이 왜 이렇게나 인기를 끌었던 것일까요?
아울러, 이 책이 어떻게 그로티우스에게
'국제법의 아버지'라는 명성을 얻게 해 주었을 까요?
이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시대 말기부터 시작하여, 근대 유럽을 답답하게 누르고 있던'기독교적 법률(신법)관' 부터 설명을 시작해야 합니다.
앞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언급했듯,
제3기 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의 법률시대에는
법률에'기독교적 색채'가 가미되게 됩니다.
이제 국왕은 종교를 수호하고,
그 종교는 국왕에게 신과 같은 권능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당시에 신법의 세계는
이교도들에게 그다지 친절하지 못했습니다
신앙심 넘치는 기독교도 전사들이 타국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이교도에게 무자비한 학살을 일으킬 수있었던 주된 동력 중 하나는,
'신의 전사이자 대리인'
이라는 그릇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성직자와 정치가들은 그들에게
“신이 그것을 원하신다”
라는 면죄부만 내려주면 되었죠.
종교가 주는 '신의 전사, 대리인' 이라는 면죄부는 인간의 잔혹행위를 너무도 쉽게 합리화시켰습니다. 이는 그릇된 신학자들과 정치가들의 가르침이 한몫했었죠.
더하여'군주국가'라는 특수한 국가 상태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전쟁' 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도 생각해야 합니다.
이제 유럽의 국가들에게는,
‘힘은 곧 정의' 라는 인식이 팽배해 있었습니다.
국가 분쟁의 해결수단은무력이었고,
신에게서 권위를 부여받은 국왕의 행위에
감히 의문을 제기할 수 없었습니다.
이들의 전쟁은 심지어
'신성한 문제해결의 수단'
으로 미화되기까지 했습니다.
이러한 현실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는,
신의 대리권자인 국왕들의 싸움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는
결국 승리는 신의 뜻이 되었고,
'패배한 국가, 약한 국가는
약함 그 자체가 나쁜것'
이라고 인식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는 루이 13세의 시대의 프랑스의 명재상,
리슐리외의 한마디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었습니다
국가 간의 문제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약자는 언제나 잘못된 것이다!
신은 국왕에게 권력을 주었고, 국왕이 곧 국가이기에, 그 국가들이 일으키는 전쟁은 신성하고 옳은 것이다 ???
그로티우스는 이런
'동네 뒷골목 양아치들만 사는 마을'과도
다를바 없는 유럽 각국의 상황을 보며 생각합니다.
'신' 이라는 이름의 권위가
정말 정당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걸까?
돌이켜보면 이는 현재까지 이어져오던,
세상을 지배하는 규칙에 대한 의문이기도 했습니다.
나는 야만인들조차 부끄러워할 정도로 무질서하고 무자비한 전쟁이 그리스도교 세계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벌어지고 있음을 본다.
사람들은 하찮은 이유나 있지도 않은 이유 때문에 성급하게 무기를 찾는다.
일단 무기를 잡으면, 신의 법에 대해서건 인간의 법에 대해서건 아무런 존경심을 표현하지 않는다.
마치 그 순간부터는 온갖 종류의 범죄를 저질러도 된다 는 허가를 받은 듯이 말이다.
< '전쟁과 평화의 권리' 제1권 내용 중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이런 의문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본,
그의 눈앞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펼쳐진 상황은 참담하기만 합니다.
유럽인들은 벌써 신대륙으로 건너가 기독교를
모르는 원주민들을 학살하고 노예로 삼고 있었고,
서로 다른 종교의 무슬림과 기독교인들은 바다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 신의 이름 아래 죄책감없이, 서로를 노예로 삼거나 죽이고 있었습니다.
더하여,
프랑스의 용병대가 이탈리아 도시국가들을
쑥대밭으로 만들면서 약탈과 살인을 일삼았고,
바다라이트닝 바카라 사이트는 힘없는 나라의 배들이 힘있는 나라의 함선들에게 사로 잡혀, 당연한 듯 화물을 빼앗기고 선원들은 노예로 잡혀가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