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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에르노 <단순한 열정 - 2025년 슬롯사이트의 모양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와 비교해서




Unable to perceive the shape of 2025년 슬롯사이트,

그대는 어떤 모습으로 오는가

그대의 형체를 알 수가 없어서,


I find 2025년 슬롯사이트 all around me.

내 주위 사방으로 찾아 헤맨다.


2025년 슬롯사이트r presence fills my eyes with 2025년 슬롯사이트r love,

하지만 네 존재가 눈을 2025년 슬롯사이트으로 채우고,


It humbles my heart,

나의 마음은 숙연해진다.


For 2025년 슬롯사이트 are everywhere....

왜냐면 이 세상 가득 그대가 있으니...




신비로운 수중 생물과 농인 여자의 2025년 슬롯사이트을 그렸던 영화 Shape of Water(부제: 2025년 슬롯사이트의 모양)의 말미에 나왔던 시이다. 여자주인공(Elisa)은 목에 상처를 가지고 있었는데 바다에 들어가며 상처는 아가미로 변해, 2025년 슬롯사이트하는 이와 자유로이 함께 할 수 있게 된다.


이 영화의 플롯과 맺음 시는 '2025년 슬롯사이트의 모양' 부제와 잘 어울린다. 물은 정해진 모양 없이 공간을 채우고 이리저리 흐른다. 인간의 2025년 슬롯사이트 또한 그러한데, 어느 순간 찾아와 존재(공간)를 젖게 하고 마음을 숙연케 한다(사방을 채운 신비를 느꼈기 때문에 이전의 좁은 마음에서 벗어난다는 걸 의미).




2022년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 아니 에르노 Annie Ernaux 의 <단순한 열정 Passion Sim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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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아무 배경지식 없이 읽으면 "연하 유부남과 2025년 슬롯사이트에 빠진 아줌마의 독백이 왜 이렇게 길고 긴 걸까?"라고 생각하게 된다. 도덕적 관점에서 도무지 작품성을 인정할 수 없다는 마음이 들 수도 있다. 둘 다 작품의 주안점이 되지 못한다. 이때 <셰이프 오브 워터를 생각해 보자.


아니 에르노 작가는 물에 빠져서 호흡이 가빠지는 것처럼, 2025년 슬롯사이트에 젖어가는 자신을 표현하고 있다.책의 초입의 이인감(異人感)에 대한부분이다.




작년 9월 이후로 나는 한 남자를 기다리는 일,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이 전화를 걸어주거나 내 집에 와주기를 바라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나는 슈퍼마켓에 가고, 영화를 보고, 세탁소에 옷을 맡기러 가고, 책을 읽고 원고를 손보기도 하면서 전과 다름없이 생활했다. 그러나 오랫동안 몸에 밴 습관이 아니었다면, 그리고 끔찍스럽게 노력하지 않았다면, 이런 일상마저 내게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특히 2025년 슬롯사이트들과 대화를 나눌 때면 내가 완전히 넋을 잃고 사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말이나 문장, 웃음조차도 내 생각이나 의지와는 무관하게 내 입 속에서 저절로 생겨나는 듯했다.게다가 나는 내가 한 행동, 내가 본 영화, 내가 만난 2025년 슬롯사이트들을 또렷이 기억해낼 수가 없었다. 나의 모든 행동이 자연스럽지가 않았다. 내 의지나 욕망, 그리고 지적 능력이 개입되어 있는 행동(예측하고, 찬성하고 반대하고, 결과를 짐작하는)은 오로지 그 남자와 관련된 것뿐이었다.

<단순한 열정 page 9



의지와 욕망, 지성으로 선택한 것은 오로지 이 남자의 존재에만 결부된다. 눈에 2025년 슬롯사이트이 드리워져(Your presence fills my eyes with your love), 나는 내가 아닌 것 같고, 생활은 마비될 지경이다.


그런데 이 어마어마한감정을, 작가스스로가 “평평한 글쓰기ecriture plate”라고 부르는 문체로 표현했다는게이색적이다.


현재의 감각(혹은 이념)에 충실하지 않으면 잡념이 생기고 생활에 감동이 없어진다. 바쁜 수험생이나 직장인의무미건조한 표정에서 그걸 읽을수 있다. 반면 아니 에르노는 모든 존재를 기울여 2025년 슬롯사이트하는 자신의 감각(전혀 무미건조하지 않은 이데아)을무미건조한 문체(형식)로 내보임으로써 역설적 효과를 낸다.


책의 말미에서 그녀는연인과의 2025년 슬롯사이트을 매개로 생긴 결과물을 이야기 한다.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이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2025년 슬롯사이트인지 아닌지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리고 지금은 그 모든 일들이 다른 여자가 겪은 일인 것처럼 생소하게 느껴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 2025년 슬롯사이트 덕분에 나는 남들과 나를 구분시켜주는 어떤 한계 가까이에, 어쩌면 한계를 뛰어넘는 곳까지 접근할 수 있었다.

나는 내 온몸으로 남들과는 다르게 시간을 헤아리며 살았다.

나는 한 2025년 슬롯사이트이 어떤 일에 대해 얼마만큼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지도 알게 되었다. 숭고하고 치명적이기까지 한 욕망, 위엄 따위는 없는 부재, 다른 2025년 슬롯사이트들이 그랬다면 무분별하다고 생각했을 신념과 행동, 나는 이 모든 것을 스스럼없이 행했다.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를 세상과 더욱 굳게 맺어주었다.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은 "당신, 나에 대해 책을 쓰진 않겠지" 하고 말했었다.나는 그 2025년 슬롯사이트에 대한 책도, 나에 대한 책도 쓰지 않았다. 단지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의 존재 그 자체로 인해 내게로 온 단어들을 글로 표현했을 뿐이다.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은 이것을 읽지 않을 것이며, 또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이 읽으라고 이 글을 쓴 것도 아니다. 이것은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이 내게 준 어떤 것을 드러내 보인 것일 뿐이다.

<단순한 열정 page 72



초입에 느꼈던 이인감이 재현되고 있다. 남자를 만나고 떠나보낸 일을 남이 한 경험처럼 느낀다. 스스로를 잊을 만한 감정이어서시간도 다르게 느껴졌다. 그리스어 어원의 카이로스(kairos)는 개인의 체험에 따라 특별한 의미가 부여되는 시간을 뜻한다. 첫 2025년 슬롯사이트과 입맞춤 하는 때 같은 최고 최상의 순간(the supreme moment)에는 시간이 아득히 멈춘 것 같은데, 그런 카이로스를 산것 같다.


'그 2025년 슬롯사이트의 존재로 내게로 온 단어들을 글로 표현'했다는, 공간을 채우는 물처럼 사랑이 마음을 채웠고, 그게 언어의 형태를 띈 작품이 되어 외부로 흘러갔다는 걸 의미한다.


한 2025년 슬롯사이트을 사랑함으로써 자신이 변해가는 모습을 순수히 드러낸 작가님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고, 노벨상 수상도 기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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