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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와 '나PD'는 왜 플랫폼을 넘나들까?

TV/OTT/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넘나드는 ‘빅블러 시대’를 대비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콘텐츠로 브랜딩/마케팅하는 유크랩 선우의성입니다.

TV, OTT,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넘나드는 기획의 선구자는 누구일까요? 저는 ‘나영석 PD’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드는 기획을 실행해 왔습니다.

처음부터 웹예능으로 기획되었던 <신서유기는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입니다.

2019년 <신서유기 외전: 삼시 세 끼-아일랜드 간 세끼의 경우, TV에서는 5분 정도의 짧은 러닝타임으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했습니다.

TV의 경우 예고편의 성격이 짙었고, 오히려 본방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채널에서 공개했습니다.

더 상세한 내용들이 궁금할 경우,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채널로 와야 하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시로선 실험적 이게도)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에서는 TV에서는 볼 수 없는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채널십오야는 그렇게 TV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넘나드는 실험의 장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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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뿅뿅 지구오락실은 TV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넘나드는 효과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기존과 같이 선공개, 티저, 예고, 하이라이트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용으로 재편집하는 것은 기본이고, TV 본방 후에 출연자들이 모여 ‘지락실 2 4화 리뷰’ 등 라이브로 리뷰를 하기도 합니다.

콘텐츠 내 캐릭터이자 출연자인 ‘토롱이’의 브이로그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하기도 합니다.

TV 콘텐츠의 IP를 기반으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전용 콘텐츠로 세계관을 확장하는 것이죠.

TV를 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보게 되고, 재방을 위해 OTT로 유입되는 자연스러운 길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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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의 경우 TV로 선보였던 <이서진의 뉴욕뉴욕은 시즌2를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에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맞게 기획과 편집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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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들어서 TV와 OTT, 그리고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의 협업은 더욱더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청소광 브라이언의 경우, MBC의 <엠드로메다에서 제작된 웹예능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해당 IP가 성공하자 다양한 실험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곽튜브가 출연한 편의 경우, TV 콘텐츠인 <전지적 참견 시점가 동시에 촬영했습니다. 결과물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와 TV에 맞게 다른 콘텐츠로 편집되어 공개되었습니다.

<청소광 브라이언의 IP를 기반으로 TV판 예능으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 언론에서는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콘텐츠가 ‘TV의 파일럿’ 역할을 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자 이제 <흑백요리사의 OTT와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넘나드는 전략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흑백요리사 공개 시점에 맞춰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전체 공개된 영상의 수만 봐도 54개나 됩니다.

사전 홍보를 위해 ‘100인의 셰프 최초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를 진행하고, 각 에피소드 앞에는 선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영상을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합니다. 여기까지는 다들 하는 일반적인 범위라고 보입니다.

가장 강력한 차별점을 갖게 하는 영상은‘미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영상’입니다.



<흑백요리사의 경우, 미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영상이 여러 의미를 갖습니다.

첫째, 본편에서 볼 수 없는 오리지널 미공개 영상을 독점 공개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집중도를 높입니다.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콘텐츠의 측면에서 미공개 영상은 그 자체로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둘째, 100명이라는 수많은 출연자를 본편에 다 담아낼 수 없기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미공개 영상은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실제 셰프별 모든 미공개 영상을 풀어달라는 댓글들도 많이 보입니다.

특히 <흑백요리사의 미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영상은 이 지점에서 다른 콘텐츠에 비해 더욱 강력합니다. 제한된 요리사들의 이야기만을 볼 수밖에 없는 시청자들은 수많은 뒷이야기가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100명의 요리사가 있으니 볼 수 없는 이야기들은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셋째, 시청자들의 오해(?)를 풀어주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셰프들의 출연으로 일부 오해했던 것들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도 있습니다.


앞으로 TV, OTT,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의 경계를 넘나드는 ‘빅블러 현상’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실제로 초반에는 기초적인 차별점만을 갖던 플랫폼별 콘텐츠의 차이점이 이제는 진화하고 있습니다.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채널 입장에서 가장 큰 차별화는‘내가 좋아하는 IP와 연계되어 있으면서도 TV, OTT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독점 영상’ 일것입니다.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기획자, 마케터들은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서 이전에 없었던 독점 영상들을 제작해 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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