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아쉬운 것은 해외 판매 카지노 사이트의 규모다.투자금액이 높아질수록국내 카지노 사이트에만 의존하는 건 리스크가 너무 크다. 300억이면 대략 800만 이상의 관객을 확보해야 한다. 요즘과 같으면너무어려운 목표다.
OTT등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극장에 올만한 영화를 만들어야하고, 이를 위해선 투자금이 높아져야 하는데 그럴려면극장 외 카지노 사이트 규모가 커져야 한다.이 맥락에서카지노 사이트의 해외 수익을산수해보자.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이 주인공이다. 현빈을 제외하고는 대한민국을 넘어서는 인지도를 가진 배우는 없다. 물론 현빈이 절대적인 유명세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 <사랑의 불시착은 일본에서 강세, 그리고 태국과 대만 정도에서 인기를 끌었다. <공조2는 태국 등에서 인기를 끌었다. 그렇다고 절대적인 인기라고 말하긴 어렵다. 동남아 시장에서는 한국 콘텐츠의 평균 정도라고 하는 것이 정확할 듯 싶다. 그러나 한국에서 이카지노 사이트 지명도를 가진 배우도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 300억 대작을 기획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로는 나쁘지 않다.
왼쪽) 사랑의 불시착 TOP 10 국가 ㅣ 오른쪽) 현빈의 넷플릭스 내 인기도
두번째는 안중근이다. 유럽이 1,2차 세계 대전에 대한 공통의 기억을 가지고 있어, 잊을만 하면 세계대전에 대한 작품들이 나오듯이, 아시아는 <일본의 침략에 대한 공통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일본은 태평양 전쟁을 통해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필리핀,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를 점령했었다. 다만 점령 기간이 한국에 비해서 짧았고, 스스로 독립을 했기 때문에한국인이가지는 일본에 대한 감정보다는 약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동 시대의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안중근의 스토리는 그 자체로 나쁘지 않다.
이런 맥락이 300억이란 한국에서는 블록버스터급의 투자결정의이유였을 것이다. 물론 한국 영화의 특성상 직접 아시아 시장을 염두에 둔 의도적인 선택이라고 말하는 건 무리가 있다. 다만 CGV는 인도네시아 등에 극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배급 카지노 사이트을 얻을 수 있는 작품을 골랐을 것이다 정도의 소극적인 의미 정도일 거다.
좌우간 이 정도 투자가 집행된 영화라면 국내 극장 카지노 사이트만으로 손익 분기점에 도달하려면 대략 800만 정도의 관객이 관람을 해 주어야만 가능하다.
그런데 CJ는 손익 분기점을 달성하기 위한 극장 관람객수를 초기엔 650만명으로, 그리고 나중에는 580만명로 수정했다.
650만명일 경우 투자사의 손해는 대략 60억 내외가 되고, 560만명일 카지노 사이트는 약 90억 내외가 된다. (지금 상황으로는 500만명 언저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 대목에서 궁금한 건 해외 판매 카지노 사이트의 규모다.
만약 손익분기점 계산시에 IPTV 등 부가 판권 시장을 감안했을 경우와 그렇지 않을 경우를 상정해 보자.
1) IPTV 부가 판권 시장을 염두에 두었고, 적어도 베테랑2 정도의 VOD 카지노 사이트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투자자의 몫은 대략 4~60억 정도가 될 것이다. 그럼 650만명 관람객 동원시 60억원의 손실을 거의 메우는 셈인지라, 이 경우에는 해외 선판매 카지노 사이트이 0~20억원에 불과하게 된다.
IPTV 등 부가 판권 시장을 손익 분기점 계산에 포함시키지 않았을 카지노 사이트는
2) 650만명 동원시 손실액 60억원 가량이 117개구 선판매 카지노 사이트이 되고, 560만명일 경우로 낮추었다면 해외 선판매 카지노 사이트이 90억으로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모두 경우에 카지노 사이트의 국내 매출액 기준 10% 내외가 해외 수익이라는 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