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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rama, 슬롯 머신 규칙 게임 그리고 TOP 10

아시아를 벗어나지 못한 슬롯 머신 규칙 영상 콘텐츠

슬롯 머신 규칙의 영상 콘텐츠는 여전히 아시아물이다.


<애프터 넷플릭스에서도 반복적으로 주장한 내용이기도 하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어디선가 누군가가 나타나서 말을 한다. 유럽 어디 골목에서 슬롯 머신 규칙 드라마를 시청했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슬롯 머신 규칙 드라마를 보고 슬롯 머신 규칙에 가고 싶어 하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 소리를 하냐는 반론이 바로 들어온다. 뉴욕타임스 등 북미 언론들이 <잊지 말고 보아야 할 슬롯 머신 규칙 드라마 10선을 꼽을 정도로 슬롯 머신 규칙 영상물, 특히 TV Show에 대해 세계가 반응하고 있다는 주장을 한다.


정말 그러냐고 반문을 하면, 그제야 언론에서 하는 이야기들 꺼내든다. 슬롯 머신 규칙에서는 흥행하지 못했지만, 세계에서 흥행한 작품도 있고, 슬롯 머신 규칙의 배우들이 해외에 나가면 인산인해를 거둔다는 이야기도 거든다. 혹은 '내가' 하면서개인적인 경험을 들면서 해외에서 많이 알고 있다는 식으로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다. 나 역시 해외여행 중에 슬롯 머신 규칙인인 것을 알고 다가와 인사를 하거나, 누구 아냐는 식으로 이야기를 건네는 분들도 있었으니 그 정도는 그럴 수 있다고 넘어간다. 나로서는 여전히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하지만 로제의 APT나 BTS 등은 분명 세계적 스타가 된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슬롯 머신 규칙 영상물은 여전히 아시아를 넘어서지 못했다. 더러더러 남미 등에서 호응을 얻기도 하지만 여전히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는 이제 겨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생기는 정도라고 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포청천 한편이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다고 대만 드라마가 한국 시장의 주류가 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대만 작품들이 보편적 인기를 얻지 못했듯이 슬롯 머신 규칙 게임 정도가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을 받았다고 해서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인 콘텐츠가 된 것도 아니다. 말이 길어졌다.


그럼 2025년 1월 12일 기준, 넷플릭스 슬롯 머신 규칙 10 TV Show가 주로 어느 지역에서 보고 있는지를 보자. 참고로 색깔이 짙어지면 많이 시청하는 곳이다. (Flixpatrol 자료)


슬롯 머신 규칙 게임, 압도적 1위라는 것이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다.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붉디붉은색이다. 미싱유는 슬롯 머신 규칙게임보다 조금 옅지만, 인도를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전멸이다. 3위인 사나운 땅의 사람들은 동북아시아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고, 브레이크 스루도 인도를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 선택받지 못했다. 슬롯 머신 규칙 게임을 제외하곤 각 콘텐츠별로 권역별 소비가 명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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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6위, 7위, 8위 중 6위인 <보이지 않는 곳(루마니아 작품)은 유럽과 남미에서 조금 강하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간 보는 정도다. 콜롬비아 작품인 <가짜 프로필 2는 역시 남미에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전멸이고, 아랍에미레이트 작품인 <두바이 블링은 중동 지역과 인도에서 상대적 강세다. 이른바 막장 토크쇼로 유명한 미국의 <제리스프링거 쇼는 역시나 북미와 호주에서 강세다. 이들이 글로벌 슬롯 머신 규칙 10에 올랐다고 해서 우리가 이 작품들에 나온 사람들을 제대로 알고 있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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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 머신 규칙게임 2에 이어 1월 12일 TOP 10 TV SHOW 9위에는 한국 작품인 <별들에게 물어봐가 있다. 파친코로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는 이민호가 주인공이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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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호는 글로벌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인기에 비해서는 동남아시아, 몽골 지역에서의 인기가 높지 않고, 유럽, 중남미, 슬롯 머신 규칙 북미에서의 인기 역시 높지는 않다. 그러나이민호는 11년 연속 한류 스타 1위다. 한류 스타란 카테고리에서는 1위를 기록했겠지만, 글로벌 잣대로 평가하면 슬롯 머신 규칙 높지 않은 셈이다.

슬롯 머신 규칙 영상 콘텐츠가 아시아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자랑스러울 만하다. 그러나 아직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의 영상 콘텐츠는 음악 콘텐츠의 수준에 근접하지도 못했다.


우리의 한류 스타가, 우리의 영상물이 과거 대비 압도적 성장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아직은 글로벌 수준은 아니라는 점 또한 분명히 인지하자. 우리는 Hungry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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