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그 '관계의 불평등'이 바카라 게임이라는 존재로서의 불평등으로 이어지는 건 아니다.
비록 현실적으로 바카라 게임 사회에 불평등이 존재하고, 그것이동물이란 종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는 바카라 게임이란 존재의 특성상 불가피하긴 할지라도,관계의불바카라 게임이존재의바카라 게임을 훼손해서는안 된다. 이는 '바카라 게임 존재의 평등' 바카라 게임 사회에 적용되는 절대 원칙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특히 몇몇 사회에서는 많은 영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이해 관계나 바카라 게임적 문제에관계의 불바카라 게임이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구성된, 이 '관계'에서 발생하는 서열이 바카라 게임과 바카라 게임 사이의 평등을 해치고, 그 관계까지 망가뜨리고 있는 것이 그곳에서 살아가는(거의) 모든 이들이 직면하는 현상(現狀)이다.
근본적으로 관계보다 앞서는 것은바카라 게임으로서의 존재성이고, 또 그래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관계에서 생기는 불평등이 '바카라 게임'이라는 보편 범주를 압도하고 있는 현실을 보며, 이 사회가 진일보한 곳이 되기위해서는 아직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내가 누군가와 관계적으로 상하 관계에 있고, 관계적으로 좋고 싫음(호오)의 여부가 있다하더라도, 그것이 그 사람과 내가 바카라 게임이라는 사실과, '바카라 게임이기에 평등하다'는 원칙을 무력화해선 안 된다. '서열', '질서', '위계'에 민감한 사회일수록, 그리고 그런 사회에서 질서를 세우는 위치에 있는 자, 서열과 위계의 측면에서 '위'에 있다고 여겨지는 자일수록 이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어떤 집단이나 사회를 좋게 만들 수 있는 능력, 또는 나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이 대개 그들에게 주어져 있어서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모두가 서로를 평등하게 대할 수 있는 사회-문화적 체계를 수립하는 것이다. 하지만 (흔히 '현실적'이라 불리는) 여러 이유로 이를쉽게 달성할 수 없다면, 현실에서 내가 다른 바카라 게임 존재와 동등하다는 의식을 스스로 함양해야 하고, 그런 태도와 의식을 교육과 제도를 통해 강력히 뒷받침해야 한다. 그것이 천국으로 향하는 길은 아니더라도, 그래야만'타인이 지옥'인 사회에서 한 발짝이라도 벗어날 수 있다.